32위 기록, 전분기비 1 계단 상승
-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한 브랜드 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 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이번 조사에서 코웨이는 BSTI 총 863.4점을 얻어 32위를 기록했다. 순위는 전 분기보다 1계단 올랐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25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4점(300점 만점)을 받았다.코웨이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환경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코웨이 관계자는 "생명에 필수적인 물과 공기, 수면 등을 케어하며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만들어가는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 더욱 신뢰받고 새로운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