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채널 통합 플랫폼 구축 눈길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AI 챗봇 적용 예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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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이용 고객의 편의성 확대를 위해 성능을 향상시킨 AI 챗봇 '케이톡 3.0'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KT는 케이톡의 UI/UX를 고도화한 것뿐 아니라 AI 챗봇 전체 시나리오 6750개 중 86%에 해당하는 5878개 시나리오를 전면 수정했다. 특히 고객이 서비스 자체를 인식하는 단계부터 상담을 종료하는 단계까지의 모든 과정을 고객관점에서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케이톡 3.0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최다인 8개 채널에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 것도 강점이다. 어느 채널에 접속하더라도 고객이 직관적인 이미지형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현했다.

    8개 채널은 KT닷컴, 마이케이티 앱, 100번 고객센터, 114번 고객센터, 공식 온라인몰 KT샵, 문자 고객센터, 채팅+(RCS), 웹(SMS 링크) 등이다.

    아울러 고객이 챗봇 상담과 채팅 상담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기존엔 고객이 상담 받는 분야에 따라 화면을 옮겨 다녀야 했지만, 이제는 한번에 빠른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채팅 상담으로 전환시 고객이 AI 챗봇과 대화를 나눈 내용을 상담사에게 자동 전달해 상담 지연시간을 대폭 줄였다.

    KT는 오는 30일부터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채널에도 AI 챗봇을 적용해 통합 고객 케어를 강화할 계획이다.

    고충림 전략채널지원본부장 상무는 "앞으로도 KT 고객이 24시간 365일 편리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