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적 257㎡·인구 3.9만여명 도시개발사업구역 첫 1군 민간참여 공공주택…전체 80% 특공 분양
  • ▲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 대림산업
    ▲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 대림산업

    대림산업이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195번지 일대에 짓는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에 대한 정당계약을 내달 2일부터 진행한다.

    해당단지는 LH가 주관하는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단지로 남양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1군 브랜드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3층~지상18층·8개동·총 606가구 규모로 전용별로는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양뉴타운은 면적 257㎡에 수용인구 3만9000여명인 도시개발사업구역으로 교통이 편리하다. 

    먼저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2022년 신설될 예정이며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중인 신안산선과 연계된다. 신안산선은 총연장 44.7Km의 지하철노선으로 경기안산·시흥에서 서울 여의도를 잇는다. 신안산선은 서해선과 월곶~판교선을 연계할 예정으로 앞으로 서울 도심과 수도권 서남부지역을 잇게 된다

    광역도로망도 개발된다. 제2외곽고속도로 개통이 2021년 예정돼 있으며 화성시 남양읍과 팔탄면을 연결하는 발안~남양고속도로 개발사업도 한창이다. 총사업비 4000억원이 투입되는 발안~남양고속도로는 총연장 14.5㎞다.

    주변에서는 대규모 신도시가 개발된다.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짓고 있는 송산그린시티(여의도 19.2배 규모)가 가깝다. 총사업비는 약 8조8000억원으로 리조트·골프장·R&D·산업·주거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송산그린시티가 완공되면 약 70조원의 규모의 생산·부가가치 유발효과와 11만명 신규 일자리창출이 기대되고 지난 8년간 논의돼 온 신세계 테마파크 개발사업도 본궤도에 오를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C2하우스' 혁신평면을 적용했다. C2하우스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주거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한 대림만의 주거공간 플랫폼이다.

    여기에 첨단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해 실내외 모든 입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수 있게 했다. 실내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실내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 및 공기청정 시스템이 가동되며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신호등과 미스트 자동분사 시설이 설치된다.

    최신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주말이나 여가생활에 특화된 지역 최초 남녀사우나 시설과 게스트하우스·힐링텃밭·그린카페가 들어설 계획이다. 또한 피트니스·GX룸·실내골프연습장으로 구성된 스포츠센터와 독서실·스터디룸·작은도서관으로 이뤄진 에듀센터 등이 도입된다. 아울러 자녀안전을 위한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실내놀이터가 있는 맘스스테이션도 설치된다.

    특히 단지는 반월공단에 소재한 시흥시와 삼성반도체 공장이 들어선 평택 등으로 진출입이 쉽다. 송산마도IC를 통해 평택~시흥고속도로와 인접한 77번국도를 이용하면 안산, 313번 화성로를 통하면 반경 8㎞내 마도일반산업단지와 경기화성바이오밸리 등 주요 산업단지로 이동이 수월하다.

    이밖에 남양로를 이용해 남양뉴타운 전역을 쉽게 오갈 수 있고 단지와 직선거리로 5.4㎞ 떨어진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를 비롯해 남양뉴타운 인근 노하산업단지·장안산업단지·쌍송·온장·동문산업단지 출퇴근도 용이하다.

    주변 자연환경은 무봉산이 인접해 사시사철 쾌적한 주거와 탁트인 녹색조망이 가능하며 단지내 4100㎡ 규모의 중앙광장과 수경시설이 들어선다. 이와함께 단지앞 풀향기숲공원과 남양푸른건강뜰 체육공원 등이 마련돼 있다.

    분양가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주택인 만큼 저렴한 편이다. 전체 공급물량의 80%가량이 특별공급으로 분양된다.

    분양관계자는 "해당단지는 남양뉴타운내 첫 1군 브랜드단지인데다 LH공모를 통과한 우수상품"이라며 "민간참여 공공분양 물량인 만큼 합리적 분양가로 가격경쟁력까지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