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만 적용되던 VIEW 검색·지식베이스 PC에서도 활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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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네이버가 모바일 사용성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이 PC에서도 같은 사용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PC 검색을 모바일과 동일하게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
그동안 네이버는 모바일과 PC 등 각 디바이스별로, 최적화된 화면 구성을 제공해왔다. 하지만 네이버 서비스 활용 환경이 PC 대비 모바일이 3배 이상 높게 나타나는 등 모바일에서의 검색 경험을 PC에서도 동일하게 이어가고자 하는 니즈가 확대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들은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한 검색 결과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 모바일, PC 등 접속 환경에 따라 각기 다른 검색결과가 노출됐지만, 네이버는 이제 모바일에 먼저 적용되던 지식베이스, VIEW 등을 동일하게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네이버는 화면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PC만의 특징을 살려, 화면을 2단으로 나눠 구성했다.
PC화면 좌측은 사용자들의 질의어에 대한 정답형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과 동일한 화면으로 구성했다. 우측은 연관검색어, 쇼핑 인기 검색어와 같은 추천 키워드, 차트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원성재 네이버 Search CIC 책임리더는 "콘텐츠 일원화를 시작으로, 추후 사용자들이 어떤 디바이스에서 네이버 검색을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경험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