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상품 경쟁력 강화, 운영 효율화 방점
  • 우리은행이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제를 적극 발굴해 디지털금융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앞서 7월 디지털전략 수립과 디지털 마케팅·채널을 총괄 관리하는 DT추진단을 신설했으며, 추진단 내 'DT추진ACT(애자일 코어 팀)'조직을 직할 조직으로 둬 전방위적 DT 추진을 위한 DT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DT과제는 ▲핵심 업무 디지털화와 공급망 금융 플랫폼 구축 등을 통한 '디지털 상품·서비스 경쟁력 강화' ▲AI기반 고객상담 프로세스 구축, 그룹 공동 클라우드 기반 구축 등 '운영 효율화' 두 가지 측면에서 발굴했다.

    우리은행은 앞으로 중장기 DT과제를 선정해 디지털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기업금융 노하우를 적극 활용한 공급망 금융 플랫폼을 구축해 빅테크사와의 경쟁에서 기업금융 디지털 우위를 선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협력업체 공급망금융 전용상품, 비대면 계약관리 서비스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