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원적 서비스·고객 예상외 부가서비스 평가서 고득점
  • ▲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코웨이
    ▲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코웨이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A/S 부문 4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A/S 부문 3년 연속 1위로 환경가전제품 A/S 전 부문 1위 석권을 기록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지표로, 해당 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실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평가 항목 대부분 우수한 점수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올랐다. 본원적 서비스 평가와 고객 예상외 부가서비스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강화를 위해 혁신 기술을 적용한 제품 개발과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 시스템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코웨이 관계자는 설명했다.

    박용호 코웨이 CS기획팀장은 "언제나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환경가전 선도기업으로서 생활 속 새로운 가치와 편리함으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