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대출 한도’ 서비스 내 대출 상품 오픈한도·금리 조회, WON뱅킹 연동 신청 가능
  • ▲ 우리은행은 생활금융플랫폼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내 대출 한도’ 서비스 내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을 오픈했다. ⓒ우리은행
    ▲ 우리은행은 생활금융플랫폼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내 대출 한도’ 서비스 내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을 오픈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생활금융플랫폼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내 대출 한도’ 서비스(대출상품비교서비스) 내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9월 카카오페이와 금융‧플랫폼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의 일환으로 오픈API를 활용해 카카오페이 서비스에 우리은행 대출상품 한도 및 금리를 직접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직장인대출 한도와 금리 확인은 물론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으로 연동해 대출신청을 할 수 있다. 서류 제출없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은 현재 6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 연소득 2000만원 이상인 직장인 대상의 신용대출이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연소득의 최대 150%)이다. 우대금리는 ▲급여이체 시 0.2%포인트 ▲우리카드 이용 시 0.1%포인트 등 최대 0.7%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이번 오픈API를 활용한 신용대출 상품 제공을 시작으로 카카오페이와 함께 고객 맞춤 디지털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향후 부동산, 자동차 금융 등 서비스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디지털 상품·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운영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제를 발굴해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디지털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카카오페이와 비대면 신규서비스를 적극 추진 중에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