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380여 매장서 100여종 판매동북 3성 시장개척 적극 나서
  • ▲ 한국식품 판촉활동.ⓒaT
    ▲ 한국식품 판촉활동.ⓒaT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중국 동북 3성 시장 개척에 발 벗고 나섰다.

    aT는 중국 백화점 1위 업체인 대상집단과 손잡고 지난 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한국식품 판촉활동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판촉은 대상집단 산하 O2O 매장인 대상센셩 5개점과 온라인몰인 텐꺼우망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한다. 유제품·유자차·스낵·음료 등 100여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선 시음·시식행사가 펼쳐진다.

    대상집단은 랴오닝성 다롄 소재의 대형유통기업이다. 동북 3성 시장의 최대 유통강자다. 마이칼, 신마트, 첸셩 등 중국 전역에 380여개 유통매장을 운영한다. 지난해 매출액은 3280억 위안(한화 56조원)에 달한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동북 3성지역은 러시아, 몽골 등 신북방국가들과도 인접한 곳으로, 지난 7월 다롄에 지사를 설립했다"며 "앞으로 주요 거점도시 판촉은 물론 보세구역을 활용한 온라인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