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고객 모든 업무 과정 비대면으로 가능아웃바운드 영업 위한 기업여신 시스템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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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국민은행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기업여신 업무처리가 가능한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여신신청, 한도 및 금리조회, 서류제출, 거래약정 및 진행상황 확인 등 기업고객의 모든 업무 과정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가능하다.

    고객과 은행의 끊김 없는 연계를 위해 '거래 연결 URL 안내' 서비스도 신설했다. 영업점 기업담당자가 필요한 내용을 고객에게 요청하고 고객은 이를 즉시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다.

    또한 기업뱅킹 가입이나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기업여신 업무가 가능한 모바일 웹 기반의 'KB스마트기업대출 플랫폼'을 신설해 모바일기기 사용이 많은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비대면 거래 채널을 확대했다.

    비대면 전용 기업여신상품도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체계를 마련해 완결성을 개선했다. 최대 1억원 한도의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상품인 'KB 디지털 SOHO 맞춤대출'의 경우 신청과 심사를 스크랩핑 정보와 외부 정보 기반으로 전면 자동화해 대출 한도, 금리 산출, 대출실행에 이르기까지 약 5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다. 

    아웃바운드 영업 지원을 위한 기업여신 시스템도 전면 개편했다. 태블릿을 통한 아웃바운드 영업 시 여신 접수, 본부 협의, 서류접수 및 대출약정 등 기업고객과 상담 과정에 필요한 내용을 현장에서 바로 대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