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이 필요해"… 다이소, ‘홈 가드닝 인테리어 기획전’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오픈 1주년 행사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6년근 홍삼정’ 출시
  •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 "힐링이 필요해"… 다이소, ‘홈 가드닝 인테리어 기획전’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집콕시대 실내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레이어드 홈족을 위한 ‘홈 가드닝 인테리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식물을 가꾸며 홈 인테리어를 함께 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2000원 이하의 상품 비중이 70%이상으로 실내 분위기를 가성비 높게 바꿀 수 있는 상품들을 주로 판매한다. 원예용품, 원예 인테리어용품 등 총 60여 종을 선보였다.

    원예용품은 씨앗부터 화분, 배양토까지 다양한 상품을 구성했다. 씨앗은 허브바질, 강낭콩 등 실내에서 키운기 적당한 식물들로 준비됐고, 식물영양제는 관엽식물용, 다육식물용 등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상품을 선보였다.

    화분은 여러 사이즈의 플라스틱 화분과 화분 받침을 판매하고, 실내에 인테리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도기 화분은 책상 위나 실내 곳곳에 연출할 수 있도록 동일 디자인 상품을 다양한 사이즈로 준비했다.

    원예 인테리어용품은 테라리움을 컨셉으로 상품을 기획했다. 테라리움은 유리그릇, 유리병 안에 작은 식물을 키우는 것으로, 식물을 키우는 재미와 인테리어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롯 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오픈 1주년 행사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이 ‘메가스토어’로 새 단장한지 1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잠실을 시작으로 수원, 안산선부, 울산, 발산, 마산, 상남 총 7개 메가스토어 매장을 오픈했다. 올해는 메가스토어 10 여 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잠실점은 7431m²(약 2248평) 규모로 비스포크, 오브제 컬렉션, 롤러블 TV 같은 프리미엄 가전 제품은 물론 요트, 카라반에 이르기까지 가전 매장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췄다. 중소 제조사, 제조 스타트업의 혁신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메이커스랩 바이 하이마트’도 만나볼 수 있다. 메가스토어 잠실점 리뉴얼 오픈 후 1년 매출은 리뉴얼 오픈 직전 같은 기간보다 30% 늘었다.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메가스토어 잠실점 단독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형 가전, 중·소형 가전, IT가전 등 기획 모델을 행사가에 마련했다. 타임 세일도 한다. 행사 기간 매일 오후 5시 정각에 에어프라이어, 전기 밥솥, 와인 셀러를 각각 1000원, 1만원, 2만원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캐시백 혜택도 준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15만원부터 최대 90만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준다. 여기에 브랜드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70만 포인트까지 추가로 준다. 브랜드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롯데 모바일 상품권이나 사은품도 준다. 혜택은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6년근 홍삼정’ 출시

    홈플러스는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6년근 홍삼정’을 출시한다.

    ‘시그니처 6년근 홍삼정’(240g)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진세노사이드가 9mg/g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원료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에도 공을 들였다. 주원료로는 사질양토에서 재배한 6년근 수삼을 사용한다. 암반수로 세척해 잔뿌리 사이 이물질까지 제거하며, 맥반석 건조 방식의 증삼 기술, 저온 농축 기술로 성분 파괴 없이 농축액을 추출한다는 설명이다. 홍삼 고유의 진한 향은 물론, 쓴맛이 적고 맛이 부드럽다고 강조했다.

    ‘시그니처 6년근 홍삼정’ 출시를 기념해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동안 전국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에서 9만9000원에 판매한다. 3개 구매 시 1개 추가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14일 단 하루, 10시부터 1시간 동안 ‘마이홈플러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하는 ‘홈플 라이브’를 통해서는 개당 1만원 할인된 단독 특가(행사가 8만9000원, 3+1 혜택 적용 가능)로 선보인다.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QR코드로 주문 서비스 도입

    현대홈쇼핑은 오는 15일부터 방송 화면 내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현대H몰’ 모바일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QR코드 주문 서비스’를 도입한다.

    과거 홈쇼핑업계에서 경품 이벤트 참여 등 일회성으로 방송 화면에 QR코드를 삽입한 적은 있지만, 방송 화면에 계속 QR코드를 노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고객이 방송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곧바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상품 구매페이지로 연결돼 현재 방송 중인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은 QR코드가 익숙하지 않은 5060 시니어 고객들의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해 방송 중 쇼호스트가 직접 QR코드 스캔을 통해 주문하는 방법을 직접 시연해 안내할 예정이다.
  • ▲ ⓒ홈앤쇼핑
    ▲ ⓒ홈앤쇼핑
    ◇ 홈쇼핑 나선 송가인, 홈앤쇼핑 'V7 탈모샴푸' 방송

    홈앤쇼핑에 오는 16일 ‘V7 탈모샴푸’ 출시 방송에 가수 송가인이 출연한다.

    가수 송가인의 홈쇼핑 방송 출연은 데뷔 이래 처음이다. 지난해 8월 ‘바이아우어’(by:OUR) 전속 모델이 된 송가인은 관련 상품 홍보를 위해 이번 방송에 참여하기로 했다.

    오는 16일 오후 8시 30분부터 진행하는 V7 탈모샴푸 출시 방송에서 송가인은 직접 제품 소개와 함께 후기를 전할 예정이다. 가수 숙행도 함께 출연해 라이브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V7 탈모샴푸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검은깨 추출물과 함께 흑미 추출물, 검정콩 추출물 등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7가지 성분을 비롯해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했다고 강조했다. 자연에서 찾은 순한 성분을 넣는 대신, 18가지 우려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신입 개발자 양성… 6주간 실무 역량강화 교육

    11번가가 2021년 입사한 신입 개발자에게 하루 8시간, 총 200시간의 실무 역량강화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이커머스 업계에서 신입개발자에게 200시간에 달하는 종일 과정의 교육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11번가는 올해 공개채용으로 입사한 12명의 신입 개발자들에게 오는 2월 16일까지 온라인 생방송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교육 운영은 실무교육 전문 아카데미인 '패스트캠퍼스'가 맡고, 강의와 개인 및 팀 미션 수행 등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실무 중심의 알고리즘과 자료구조 원리를 이해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과정들로 구성했다. 라이브 코딩, 코드 리뷰, Git & Github 등을 기반으로 한 협업역량 향상을 중심으로 프론트엔드, 백엔드 각 분야별 프로그래밍 실무 과정을 담았다.

    11번가의 교육과정은 일반적인 인턴십 교육과정이 아니라 올해 입사한 신입 개발자에게 꼭 필요한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말 그대로 신입 개발자를 이커머스 전문가로 육성하는 것이다.
  • ▲ ⓒ옥션
    ▲ ⓒ옥션
    ◇ 옥션, 루게릭요양센터 건립에 5200만원 상당 기금 및 물품 전달

    옥션이 ‘깨끗한나라’와 함께 루게릭병 환우를 위해 진행한 기부 캠페인 ‘희희낙찰’을 통해 총 5200만원 상당의 기금과 물품을 승일희망재단에 전달했다.

    옥션 ‘희희낙찰’은 자선경매를 통해 저소득층에게 희망을 나누자는 취지로 마련된 고객 참여형 기부 행사다. 지난 12월 1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행사에서는 EXO 수호, 소녀시대 수영, KIA 타이거즈 야구선수 김선빈, 가수 김범수, 가수 션 등 5명이 기증한 애장품 경매를 통해 나온 수익금과 '위드아이스' 기부상품 판매 응원 댓글 챌린지 등으로 약 2600만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희희낙찰’ 행사에 참여한 깨끗한나라는 2600만원 상당 위생용품을 마련했다.

    고객 참여로 조성된 기금과 지원 물품은 가수 션이 공동 대표로 있는 승일희망재단에 전달, 루게릭요양센터 건립과 루게릭병 환우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한우 선물세트 6만개… "프리미엄 제품 30% ↑"

    현대백화점이 대표 명절 프리미엄 선물로 꼽히는 한우 선물세트를 역대 최대 물량인 6만개를 선보인다. 품목수도 10% 늘린 70가지 준비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영향으로 귀향을 자제하는 대신 더 좋은 선물을 보내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우선 100만원 이상 초(超) 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을 30% 늘리고 품목수도 기존 3종에서 4종으로 확대했다. 기존 '현대 명품 한우' 세트 3종에 이어 '현대 화식한우 명품 넘버나인'(110만원) 세트를 새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대표 완판 명절 선물세트인 '화식한우' 중에서도 1++등급과 마블링 9등급을 모두 충족하는 등심과 채끝 부위로 구성했다. 일반 한우보다 필수지방산 함유량이 높아 육색이 짙고 뛰어난 식감이 특징이다.

    특수부위 세트도 새로 선보인다. 백화점 최초로 스테이크용으로 인기가 많은 토마호크와 T본 부위를 함께 담은 '한우 토마호크·T본 스테이크 세트(40만원)를 준비했다. 제비추리·토시살·안창살·치마살 등 6개 부위를 200g씩 담은 '한우 특수부위 세트'(35만원)도 있다. 부위별로 200g 단위로 포장해 보관·관리 편의를 높인 소포장 세트 '한우 소담 세트'도 확대했다. 지난해 설 13개 품목에서 이번엔 18개 품목으로 선택폭을 넓혔다. 금액대도 20만~30만원대 품목까지 다양화했다.
  • ▲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설 맞이 ‘온라인 리모델링 특별전’ 진행

    현대리바트는 오는 17일까지 리바트몰에서 설 맞이 ‘리모델링 특별전’을 진행한다. 리바트몰에서 판매하는 리바트 키친·바스 온라인 전용 제품 패키지 전 품목을 30~50%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다음달 11일 이전까지 제품 시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행사기간 중 리바트몰에서 진행하는 MBTI(개인 성향 테스트) 테스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3%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 ▲ ⓒ소노시즌
    ▲ ⓒ소노시즌
    ◇ 소노시즌, 17일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 홈쇼핑 론칭

    대명소노시즌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 SEASON)’은 17일 현대홈쇼핑에서 독일산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론칭한다. 

    소노시즌의 ‘어드밴스 매트리스’는 고밀도 폼부터 커버 원단, 지퍼까지 고품질의 독일산 자재들을 사용해 독일의 매트리스 기술력으로 완성한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다.

    소노시즌은 홈쇼핑 론칭을 기념해 고객들을 위한 스페셜 기프트도 마련했다. 방송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매트리스 관리에 유용한 핸디 청소기, 패브릭&필로우 미스트, 롤 클리너가 포함된 13만원 상당의 ‘클리닝 키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한편 소노시즌의 홈쇼핑 방송은 17일 첫 방영에 이어 25일 오후 10시 50분에는 CJ홈쇼핑, 31일 오후 9시 35분에는 현대홈쇼핑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