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서 한우 선물 40.2% 증가CU, ‘맛남의 광장’과 네번째 신메뉴로 ‘구룡포 과메기쌈’ 출시GS25, ‘조니워커블루조디악컬렉션’의 출시날 품절 등 큰인기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이 대세

    현대백화점은 지난 4일부터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1/4~1/22) 매출을 중간 분석한 결과, 한우 선물 세트 매출이 지난해 설 예약판매와 비교해 40.2%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한우 세트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등심·안심·채끝 등 구이용(스테이크·로스) 부위로만 구성한 세트 매출은 지난해 설 예약판매와 비교해 51.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한우 선물세트의 대명사였던 찜갈비·불고기용 부위로만 구성한 세트 매출 신장률(26.5%)의 두 배 수준이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은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귀향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를 대신해 선물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심리가 한우 선물세트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본 판매를 앞두고 한우 선물세트 물량을 10~20% 추가로 확보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전국 15개 점포 식품관 및 온라인몰(더현대닷컴・현대H몰・현대식품관 투홈)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한우・굴비・청과 등 1000여 품목을 판매할 예정이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맛남의 광장, 구룡포 과메기쌈 출시

    BGF리테일의 CU는 인기 예능 ‘맛남의 광장’과 손잡고 우리 농어가 판로 개척 프로젝트의 네번째 신메뉴로 ‘구룡포 과메기쌈(8900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포항은 우리나라 과메기 생산량의 95%를 차지하는 대표 과메기 산지로 축제나 모임 등이 취소되면서 대목을 잃은 상황이었다. 더구나 올해는 꽁치의 어획량이 10년 전과 비교해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었다.

    이에 백종원 대표는 CU에 과메기를 즐기는 가장 흔한 방법이면서도 처음 접하는 사람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쌈으로 상품화할 것을 제안했다. 현지에서는 구이, 물회, 조림 등 다양한 조리법이 존재하지만 대중성과 유통 과정을 고려한 제언이었다.

    BGF리테일 상품개발팀 봉수아 MD는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착한 소비를 돕는 맛남의 광장 협업 상품들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냉장안주로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맛남의 광장을 통해 디저트, 도시락 등에 이어 다양한 카테고리에 질 좋은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12간지 한정판 고급 위스키 완판행렬

    편의점 GS25가 모바일앱(더팝, 구 나만의냉장고)으로 주류를 주문하는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지난 22일 선보인 한정판 위스키 ‘조니워커블루조디악컬렉션’의 주요 상품이 선보이자마자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조니워커블루조디악컬렉션(이하 조디악컬렉션)’은 세계적인 고급 위스키 조니워커블루라벨에 한국의 12간지에서 유래한 동물의 띠가 결합된 한정판 컬래버 위스키다. 위스키 병에는 12간지 동물 중 한가지가 금색 음각으로 새겨졌고 무궁화가 배경 이미지로 더해졌다. 750ml 용량으로 가격은 33만원이다.

    GS25는 22일 ‘와인25플러스’로 조디악컬렉션 상품을 12간지 띠 별로 각각 30병씩 총 360병 선보였는데 호랑이띠, 뱀띠 상품은 출시 첫날 9시간만에 완판되며 재입고 문의가 따랐다. 소띠와 쥐띠 상품도 이튿날 다 팔렸고 원숭이띠 상품을 비롯한 타상품들도 24일 오전 기준으로 완판을 앞두고 있다.

    GS25가 22일, 23일 양일간 판매된 조디악컬렉션 상품 구매자의 연령대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대부분이 구매자 본인의 나이에 맞는 띠의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를 근거로 소비자들의 구매 목적이 타인 선물용이라기 보다 개인 소장용인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25는 이번 상품 판매를 통해 성공한 중년 남성들이 한정판 고급 위스키를 소장하고 싶어하는 욕구가 편의점 주류 스마트오더를 통해 표출되고 있음을 확인해 앞으로 관련 상품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 ▲ ⓒCJ ENM
    ▲ ⓒCJ ENM
    ◇ CJ오쇼핑 펀샵, 백지영·양준일과 ‘콘텐츠커머스’ 펼쳐

    CJ ENM 커머스부문의 큐레이션 쇼핑몰 ‘펀샵(Funshop)’이 유튜브 채널 ‘완전백지영’, ‘재부팅양준일’과 협업하는 콘텐츠커머스를 진행했다. 펀샵의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백지영과 양준일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이고 구매로까지 연결시키는 방식이다.

    유튜브 채널 ‘완전백지영’에서는 펀샵의 실내캠핑용품을 체험하는 콘텐츠를 21일 선보였다. 폴딩 의자, 화덕오븐, 캠핑용 칼, 날다람쥐 담요, LED 스피커 등 최근 트렌드가 된 ‘홈캠핑’ 콘셉의 상품들을 이용해보고 소개하는 내용의 콘텐츠다.

    완전백지영은 가수 백지영이 취미를 찾아 즐기는 내용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채널로 약 7만 8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펀샵의 콘텐츠는 오픈 하루만에 2만에 달하는 조회수를 보였다.

    ‘재부팅양준일’ 채널에서의 펀샵 콘텐츠도 지난 14일 공개됐다. 재부팅양준일에서는 펀샵의 대표 이색상품 7개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로비 539 핸드드립, 무중력 라이프 체어, 아미로 조명거울 등 펀샵 자체 개발 제품들을 가지고 양준일이 콘셉 화보 촬영을 진행하고 사용 후기를 공유하는 내용이다.  

    펀샵 관계자는 “유명 연예인의 유튜브 채널과 협업하는 차별화된 콘텐츠커머스 시도를 통해 젊은층의 신규 고객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의 연계를 통해 재미있는 쇼핑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