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마다 우수사원 ‘히든 BF’ 선정수상자 몰래 부모님께 안마의자 선물전 직원 대상 언택트 설 명절 선물 추첨 행사도 진행
-
바디프랜드가 명절마다 진행하는 특별한 사내 문화 행사가 임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8일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매년 명절마다 회사의 발전에 기여한 우수 직원을 선정, 직원 몰래 부모님 댁에 안마의자, 라클라우드 등 자사 제품을 선물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수상자는 행사 당일까지 철저하게 비밀로 부쳐지기에 ‘히든 BF(Hidden Best Friend)’라고 불린다.
올 설에도 연휴를 하루 앞둔 지난 10일, 바디프랜드는 ‘히든 BF’ 선정 직원의 부모님 댁에 직접 방문한 영상을 사내 식당 스크린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깜짝 공개했다.
이번 설 히든 BF는 품질관리팀 김광천 대리, 전시장채널팀 백재욱 지점장, 온라인팀 조숙현 차장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당일 공개된 영상에는 자녀들에 대한 부모님의 따뜻한 사랑이 가득 담겨있어 많은 직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는 후문이다.
중국 현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품질관리팀 김광천 대리의 어머님이 아들과의 영상 통화 시 "한국 귀국할 때까지 건강만 하면 엄마는 더 바랄 게 없다. 사랑한다"고 마음을 전하는 장면에서, 영상을 보던 몇몇 직원들은 눈시울 붉히기도 했다.
이와 함께 거래처 등 회사로 들어온 선물을 모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추첨하는 ‘언택트 설 명절 선물 추첨 행사’도 진행됐다. 전 직원에게 증정하는 일반 설 선물과는 별개로 마련된 행사다.
본사근무 직원뿐만 아니라 전시장, 배송, 서비스직 임직원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언택트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다. 추첨 행사를 통해 107명의 임직원들이 고기, 수산물, 와인 및 양주류, 홍삼, 칡즙, 과일세트 등 추가 설 선물 당첨의 행운을 안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남다른 도전 정신과 책임감으로 회사에 기여한 직원들을 훌륭하게 키워주신 부모님께 그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히든 BF라는 이색 포상제도를 마련하게 됐다"며, "직원들은 물론 수상자의 부모님들이 특히 반응이 좋아 매 명절마다 진행하는 연례행사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