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결제 비대면 해결… 주문내역 실시간 확인대기 시간 줄고, 비용 절감까지… 매장 운영 효율화 기대
  • ▲ 폴바셋 삼성강남타운점 키오스크.ⓒCJ올리브네트웍스
    ▲ 폴바셋 삼성강남타운점 키오스크.ⓒ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커피전문점 폴바셋에 스마트스토어 솔루션 원오더(One Order)를 구축한다고 22일 밝혔다.

    원오더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에게는 차별화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는 디지털 매장 솔루션이다.

    키오스크와 태블릿PC, 모바일,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해 고객 대기부터 주문, 생산, 직원 호출, 결제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화해 매장 운영을 효율화시킬 수 있다.

    폴바셋에는 고객들이 주문과 결제를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는 키오스크와 바리스타들이 주문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ODS(Order Display System)가 적용될 예정이다.

    키오스크의 이용자환경(UI)과 이용자경험(UX)은 폴바셋 브랜드 이미지에 최적화했다. 향후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대폭 증대시킨다는 방침이다.

    해당 시스템은 폴바셋 강남삼성타운점에 가장 먼저 구축됐으며, 전국 매장으로 확산될 예정이다.

    박현우 CJ올리브네트웍스 스마트스토어 팀장은 "올해 역시 비대면 소비 문화 확산으로 유통 및 외식업계 등의 원오더 도입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