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상담내역 문자로 변환…중요 내용과 키워드 중심 분석까지
  • ▲ ⓒ푸본현대생명
    ▲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이 자사 콜센터 내 '음성텍스트변환(STT, Speech To Text) 및 텍스트 분석(TA, Text Analysis)'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전화를 이용한 보험통신판매(TM, Telemarketing)와 콜센터 고객상담에 최적화된 음성인식 기술이다. 통화 내역을 문자로 변환하는 기능 뿐 아니라, 고객과 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중요 내용과 키워드 중심의 분석이 가능하다. 

    특히 보험통신판매시 주요설명의무 이행 여부 및 금칙어 탐지 기능을 적용해 불완전판매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보험판매 스크립트 분석 및 빅데이터 기반 영업 효율성도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