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귀가 특징인 북극곰… 소통·신뢰 있는 서비스 강조홈페이지, B tv, 모바일 B tv, SNS 등 다양한 매체 적용
-
SK브로드밴드는 '러블리(Lovely) B tv'를 상징하는 새 캐릭터 '브로비(Broby)'를 10일 공개했다.
브로비는 밝은 성격의 새하얀 북극곰으로 브로드밴드(브로)와 B tv(비)에서 이름을 따왔다. TV 시청을 좋아하는 '콘텐츠 마니아' 브로비가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B tv의 매력에 빠져 'B tv 세상'에 정착했다는 콘셉트다.
브로비의 특징은 커다란 귀다. 언제나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능력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B tv의 철학을 담고 있다. 또한 브로비의 듬직한 외형은 B tv의 믿음직스럽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상징한다.
브로비 탄생 프로젝트는 지난해 시작했다. 수많은 키워드를 바탕으로 70여종의 시안이 제작됐고 여러 수정 작업을 거쳐 브로비가 세상에 나왔다. 최종 캐릭터 및 이름은 사내 공모를 거쳐 결정됐다.
SK브로드밴드는 브로비 캐릭터를 다양한 매체에 적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와 B tv 서비스 내 각종 배너, 모바일 B tv, SNS 채널 등에 활용된다. 향후 브로비 자체 굿즈 판매를 통해 캐릭터 상품성을 높이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미디어 시장에서 공유·확산의 가치가 중요해진만큼 브로비가 고객과 콘텐츠의 연결고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