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로 합류‘샵바이’에 적용된 MACH 기술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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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는 자사가 아시아 최초로 이커머스 글로벌 비영리단체 MACH Alliance(마크 얼라이언스)의 정식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30일 밝혔다.마크 얼라이언스는 미국과 유럽에서 이커머스 솔루션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들이 연합해 설립한 비영리단체다. 최고의 엔터프라이즈 기술 구현 방식이라고 알려진 MACH 기술을 적용한 기업만 가입할 수 있다. 주요 글로벌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으로 손꼽히는 BigCommerce(빅커머스), CommerceTools(커머스툴), EPAM Systems(이팸시스템)를 포함한 23개의 기업이 현재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MACH은 최신 IT트렌드가 집약된 기술로 ▲쇼핑몰 솔루션을 기능별로 독립적으로 실행 운영할 수 있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쳐’ ▲개발 확장성을 높여주는 ‘API 중심 디자인’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빠르고 유연하게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는 ’헤드리스’ 기술이 종합 적용됐다.NHN고도는 쇼핑몰 솔루션 ‘shop by(샵바이)’를 통해 MACH 인증서를 획득했다. MACH 기술을 적용한 솔루션 ‘샵바이’는 온라인쇼핑몰 개발의 유연성, 확장성, 신속성, 개방성 등의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 온라인 커머스 시장을 선두해왔다.이윤식 NHN고도 대표는 “샵바이의 MACH 인증서 획득은 이커머스 업계에서 국제적 수준의 최고 기술력을 인정 받은 것을 의미한다”며 “이후에도 신기술을 신속하게 솔루션에 적용하며 국내 쇼핑몰솔루션 시장을 글로벌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