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보다 1년씩 연장해 프리미엄 3년·일부 보급형 모델 2년 지원지난해 신제품 '벨벳·윙'은 2023년까지 지원국내 휴대폰 AS는 최소 4년 지원...120여개 서비스센터 그대로 이용 가능
  • ▲ LG윙 제품 이미지 ⓒLG전자
    ▲ LG윙 제품 이미지 ⓒLG전자
    LG전자가 사업 철수 이후에도 휴대폰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최대 3년간 지원한다.

    LG전자는 OS 업그레이드 지원 기간을 기존 프리미엄 모델 2년, 일부보급형 모델 1년에서 각 1년씩 추가해 프리미엄 모델 3년, 일부 보급형 모델 2년으로 연장키로 했다.

    휴대폰 사업 종료 이후에도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LG 휴대폰을 사용하고 LG 제품을 마지막까지 믿고 구매한 고객 신뢰에 감사하는 차원으로 OS 업그레이드 지원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출시한 '벨벳'과 '윙'의 경우 2023년까지 OS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OS 업그레이드 대상 모델은 2019년 이후 출시된 제품 가운데 프리미엄 및 일부 보급형 모델부터 적용되며, LG전자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다만 OS 업그레이드 지원은 구글의 OS 배포 일정, 제품 성능, 제품 안정화 수준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LG전자는 판매 제품에 대해 끝까지 책임지고 사후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가치를 실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사업 종료 이후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국가별 기준과 법령에 따라 AS, 부품 공급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입장이다. 국내의 경우 휴대폰 AS는 제품의 최종 제조일로부터 4년 지원한다.

    LG휴대폰을 사용자는 전문 수리 역량을 갖춘 엔지니어들이 있는 전국 120여 개 서비스센터를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간편결제 서비스인 'LG 페이'도 사업종료 후 최소 3년간 유지키로 했다.

    LG전자는 통신사업자 등 거래선과 약속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5월 말까지 휴대폰을 생산한다. 사업 종료 이후에도 유통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는 OS 업그레이드와 AS 등 사후지원 걱정 없이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