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및 마케팅·브랜드 역량 강화 초점
  • HDC현대산업개발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기존 4본부 2실 29팀 10그룹 1지사 체제에서 4본부 4부문 1실 31팀 5그룹 1지사로 조직을 변경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혁신본부를 신설하고 미래준비 기능 강화, 신사업과 신기술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미래혁신본부는 미래전략팀과 HR혁신팀, 디지털플랫폼팀 등으로 구성돼 디지털 트렌드의 능동적 대처와 신사업 발굴과 신기술 개발, 미래 인재 육성 등의 중책을 맡는다. 

    이와함께 최근 떠오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기조에 맞춰 안전 및 환경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안전경영실도 신설했다.

    기존 개발본부와 수주본부로 나뉘었던 조직을 개발영업본부로 개편해 상품개발 기획과 기능별 영업 강화에 나섰다. 

    특히 프로젝트 조직을 신설해 사업 추진시 담당자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통해 빠른 의사결정이 이뤄지는 등 책임경영의 도입으로 업무의 일관성과 통합성을 높였다. 

    마케팅과 브랜드전략을 고도화하기 위한 마케팅부문도 본부내에 신설했다. 마케팅팀, 상품기획팀 등으로 구성된 마케팅부문은 새로운 콘셉트의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을 혁신해 통합적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기존 조직에도 변화를 준다. 건설본부는 신설된 건설디지털팀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현장관리 고도화를 추진하며 현장의 스마트한 변화를 모색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경영본부도 경영분석, 재무, 회계 등 회사 운영의 기반이 되는 각 부문의 경영효율화에 주력한다.

    아울러 혁신형 인재 등용에도 중점을 뒀다.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인재를 발탁하고, 젊은 인재를 핵심 보직에 앉히는 인사를 단행했다. 

    특히 여성 인재를 꾸준히 육성해온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인사에도 1개 부문과 1개 팀장에 여성 리더를 추가로 선임했다. 이로써 HDC현대산업개발은 전체 31개팀 중 약 23%에 달하는 7개 팀을 여성 리더들이 이끌고 있으며 여성 임원도 3명이 근무 중이다.

    HDC현산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고도화해 새 도시 모델을 정립하고 미래를 위한 사업플랫폼 발굴 노력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