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폐기물 재활용 나일론 원사 제품에 적용코오롱나일론으로 만든 아노락 출시80년대 브랜드 베스트셀러 재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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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리사이클 나일론 소재인 ‘코오롱 나일론’을 개발, SS시즌 상품 일부에 적용해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오롱FnC의 모태인 ‘코오롱(KOLON)’은 ‘코리아 나일론(Korea Nylon)’의 줄임말로, 국내 최초 나일론 합성에 대한 역사를 보유하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코오롱 나일론’을 통해 기업의 역사를 보여주는 동시에, 친환경 소재 사용을 확장한다는 설명이다.
‘코오롱 나일론’은 코오롱스포츠, 코오롱글로벌, 이탈리아 원사 제조 업체인 아쿠아필(AQUAFIL)의 협업으로 약 10개월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개발에 성공했다.
아쿠아필의 재생 나일론 ‘에코닐(ECONYLE)을 사용하여 코오롱스포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원단으로 탄생시킨 것. 에코닐은 1톤이 생산될 때마다 7만 배럴의 원유를 절약할 수 있고, 그에 상응하는 약 6만5000톤의 탄소 배출을 피할 수 있다. 이번 시즌 상품에 적용된 코오롱나일론의 생산량은 2.5톤이다.
코오롱스포츠는 21SS시즌 상품 중 10개 스타일에 ‘코오롱나일론’을 소재로 삼았다. 그 종류도 베스트, 재킷, 팬츠까지 다양하다. 코오롱나일론 적용 상품들은 대부분 80~90년대에 큰 인기를 끌었던 코오롱스포츠 상품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뉴트로(New+Retro) 분위기에 스트리트 캐주얼 감성을 녹여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온라인 전용 상품 ‘나일락(NILE;RAK)’이 가장 눈에 띈다.
나일락은 코오롱나일론과 아노락의 합성어로, 2030 세대 고객을 위해 실험적인 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나일락 컬렉션의 아노락 제품은 80년대 코오롱스포츠 베스트셀러였던 아노락의 디자인을 새롭게 재해석했다.
코오롱스포츠는 2023년까지 모든 제품의 50%를 친환경 소재/공법을 사용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