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부터 연수까지 비대면 진행유튜브 채널 통해 채용 설명회 영상 제공
-
SK이노베이션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과 경영위기 속에서도 변함없이 인재발굴에 나서고 있다.14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바뀐 채용 트렌드에 따라 지난해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채용부터 선제적으로 도입한 '언택트' 채용방식을 올해도 적용했다.
지난해 면접전형부터 신입사원 연수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면서 이 방식이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점을 입증했기 때문이다.언택트 채용방식은 구직자들이 자택에서도 채용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코로나19로부터 구직자들의 안전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채용 담당자는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오프라인 면접, 신입사원 연수 등을 준비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이면서 우수한 구직자들을 채용하는 데 더욱 집중할 수 있다.SK이노베이션은 올해 '언택트 채용'의 첫 시작으로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택트 채용 설명회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 영상에서 SK이노베이션 채용 담당자는 채용 프로세스, 기업 문화와 같이 SK이노베이션 채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특히 이 영상에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이 되고 싶은 구직자'를 의미하는 '스키노주니어' 캐릭터가 등장해 SK이노베이션 인사담당자에게 채용 관련 질문을 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며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이번 영상에서는 '스키노주니어'가 채용 담당자에게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핵심 비즈니스인 '전기차 배터리 사업의 직무 유형'부터 'SK이노베이션의 직급 통합(PM) 제도'와 같은 수평적 기업 문화와 관련한 내용까지 폭넓게 질문한다.SK이노베이션은 이 영상을 제작하기에 앞서 지난달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직자들로부터 채용 관련 질문을 받았다.올해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채용 공고는 SK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채용 일정은 △서류 모집(4월16일까지) △합격자 발표(4월 말) △필기전형-오프라인 SKCT(5월9일) △면접대상자 발표(5월 중순~말) △면접전형-온라인 2차(6월) △합격자 발표(6월 말) △입사(7월) 과정으로 이뤄진다.5월9일 예정된 필기전형은 서류합격자에 한해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자가격리 중이거나 해외 체류 중인 경우 등에 한해 온라인으로 대체해 실시할 수 있다.한편, SK이노베이션은 전문 보도 채널 SKinno News와 유튜브 채널 및 SKcareers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SK이노베이션 계열 개요, 사업 현황, 기업 문화, 구체적인 채용 안내 및 채용 직무에 대한 설명 등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또한 스키노주니어가 소개하는 유익한 콘텐츠들은 매월 2회, 상반기 동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