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콩나물김치라면’ 출시맥도날드, ‘식품 안전 주간’ 개최… 식품 안전 의식 고취이디야, 간편식 메뉴 매출 5년 새 100% 이상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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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양식품, ‘콩나물김치라면’ 출시

    삼양식품이 신제품 ‘콩나물김치라면’을 출시했다.

    기존의 김치라면들이 김치찌개의 진한 맛을 낸 것과 달리 신제품 콩나물김치라면은 깔끔한 김칫국 스타일로 차별화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이 특징으로, 스프에 콩나물엑기스분말을 넣어 개운한 국물맛을 완성했고 각종 채소 후레이크로 씹는맛과 감칠맛을 살렸다.

  • ▲ ⓒ버거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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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버거킹, 스테디셀러 버거 2개 5000원에 판매

    버거킹이 오는 16일까지 스테디셀러 버거를 2개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믹스앤매치(Mix & Match)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통새우와퍼주니어’, ‘치즈와퍼주니어’, ‘롱치킨버거’로 최대 49%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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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맥도날드, ‘식품 안전 주간’ 개최… 식품 안전 의식 고취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식품 안전의 날(5월14일)을 맞아 14일까지 ‘푸드 세이프티 위크(식품 안전 주간)’를 연다.

    식품 안전의 날은 식품 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제정한 날이다. 맥도날드는 식품 안전을 비즈니스의 최우선의 가치이자 기준으로 삼고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전국 400여 개 매장의 크루부터 매니저, 점장 및 본사 임직원을 비롯한 가맹점주 등 모든 직원과 협력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 및 품질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푸드 세이프티 위크’의 주제는 ‘안전한 식품, 안전한 생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모두의 안전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맥도날드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이사의 메시지를 시작으로 개인 위생, 설비, 장비 유지보수 및 청소, 공급사 식품 안전, 식품 보관, 조리절차와 온도관리 및 시행 조치 등 5일에 걸쳐 5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 ⓒ이디야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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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디야, 간편식 메뉴 매출 5년 새 100% 이상 증가

    카페에서 음료는 물론 식사까지 함께 해결하는 문화가 확산되며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다양한 식사 대용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디야커피가 전국 가맹점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5년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식 메뉴의 매출이 100% 이상 증가했다.

    이에 이디야커피는 2019년 ‘핫 샌드위치’, ‘대만식 샌드위치’, ‘수프’ 등을 선보이며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식사 대용 메뉴 상품군을 본격적으로 확대했다.

    이디야커피는 2021년 스퀘어피자 2종(베이컨 포테이토, 허니 고르곤졸라)과 샐러드 2종(그릴드 치킨, 불고기)까지 출시하며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샐러드 2종 출시 기념으로 지난 19일부터 4주간 ‘샐러드 구매 시 아메리카노(R) 1잔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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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카리스웨트, ‘2021 포카리스웨트 히어로즈 유소녀 농구 캠프’ 지원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가 전국 중∙고등학교 여자농구 선수들을 대상으로 ‘2021 포카리스웨트 HEROES 유소녀 농구 캠프’를 지원한다. 농구 실력 향상을 위한 스킬 트레이닝과 개인 기량 발전을 위한 퍼포먼스 트레이닝 2개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포카리스웨트는 제품 지원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향상, 부상 방지, 회복 등을 위한 수분 섭취 방법을 담은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을 진행해 성장기 선수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 ▲ ⓒ롯데제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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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제과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 조기 완판

    롯데제과가 지난 3일 선보인 ‘월간 아이스’는 론칭 4일만인 이달 6일 조기 종료됐다.

    ‘월간 아이스’는 특별한 홍보 없이 입소문이 퍼지며 빠른 시간 내에 마감됐다.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에 이어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도 흥행을 기록하면서 구독 경제에 대해 기대를 갖게 했다.

    롯데제과 ‘월간 아이스’는 매번 제품을 번거롭게 직접 구매할 필요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월간 아이스’는 매월 다른 테마를 적용, 그에 맞는 제품들과 신제품을 엄선하여 제품 구성을 달리한다. 이용자의 호기심을 위해 구성 내용은 제품을 받을 때까지 비공개로 진행된다.

    롯데제과 ‘월간 아이스’ 2차 모집은 1차 모집 예약분의 조기 완판에 따라 모집 인원을 확대, 6월달에 진행할 예정이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한그릇뚝딱김’ 출시

    아워홈은 신제품 ‘짜지않아 건강한 한그릇뚝딱김’을 출시하고 오는 14일까지 ‘아워홈 식품점몰’에서 가정의 달 맞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그릇뚝딱김’은 100% 국내산 유기농 김으로 만들었으며, 유기농 해바라기유로 2번 구워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라고 강조한다. 무공해 청정 소금으로 알려진 안데스 소금을 사용해 미네랄이 풍부하며, 시중 김 제품 대비 나트륨 수치를 40% 감소시켜 아이들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

    디자인 패키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쿨쿨책’의 ‘웅이’를 활용해 친근감을 더했다.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한그릇뚝딱김 구입 시 선착순 100명 한정 쿨쿨책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 ▲ ⓒ엔제리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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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엔제리너스, ‘코베아’와 두 번째 제휴 프로모션 진행

    엔제리너스가 ‘코베아’와 두 번째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엔제리너스는 지난해 11월 코로나19로 직접적인 대면활동이 줄어들고 언택트, 홈코노미, 캠핑(차박) 등 나만의 공간에서 즐기고자 하는 사회 트렌드에 맞춰 캠핑 관련 전문업체 ‘코베아’와 첫 제휴 이후 6개월만에 두 번째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

    엔제리너스 음료 구매시 코베아 ‘그라운드 체어+와펜세트’를 2만1000원, ‘보니따 커틀러리 세트+ 와펜세트’는 2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엔제리너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꾸미기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코베아 2인용 텐트(3명) △코베아 쿨러(30명) △코베아 미니테이블(30명) △엔제리너스 캠핑머그(40명)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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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암웨이, 엔바이 뉴트리라이트 신제품 2종 출시

    한국암웨이는 면역젤리(내 몸에 풀 파워 면역젤리)와 다이어트 파우더(스키니버닝 상큼자몽 시네트롤)로 구성된 ‘엔바이 뉴트리라이트’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건기식 브랜드 뉴트리라이트(Nutrilite)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론칭한 서브 브랜드이다.

    2020년 2월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건기식 중심의 9종 제품을 출시했으며, 단백질 쿠키와 음료, 콤부차 2종 등 트렌디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3차 출시에서 선보이는 신제품 2종은 ‘내 몸에 풀 파워 면역젤리’와 ‘스키니버닝 상큼자몽 시네트롤’ 이다. 

  • ▲ ⓒ스타벅스
    ▲ ⓒ스타벅스
    ◇ 스타벅스, SSG 랜더스와 ‘스타벅스 데이’ 콜라보레이션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SSG 랜더스 구단과 함께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인천SSG 랜더스필드 홈경기 3연전에 스타벅스 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특별 제작한 유니폼을 공개했다. 랜더스의 기본 홈 유니폼 디자인을 토대로 스타벅스 고유의 그린 색상과 함께 스타벅스 레터와 사이렌 로고를 적용했다.

    스타벅스 데이 3연전 동안 SSG 랜더스 선수단은 스타벅스와 SSG 랜더스 구단이 공동으로 특별 제작한 스타벅스 그린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출전한다.

    SSG 랜더스 선수단은 스타벅스 그린 유니폼을 21일, 22일에 착용하고, 23일에는 기존 인천군 유니폼에 스타벅스 로고를 추가한 유니폼을 착용할 예정이다. 3연전 기간 동안 착용하게 될 선수단 모자에도 스타벅스 그린 색상과 로고들이 적용된다.

    이번 행사는 야구장 최초의 스타벅스 매장 입점을 비롯해 SSG 랜더스필드에서만 판매되는 리유저블 컵과 스타벅스 슬래머 음료 출시에 이어서 진행하는 스타벅스와 SSG랜더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이다. 
  • ▲ ⓒ던킨
    ▲ ⓒ던킨
    ◇  SPC 던킨, 야외활동 필수품 ‘프링글스 보냉백’ 프로모션

    던킨이 ‘프링글스 보냉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던킨 매장에서 프링글스 도넛을 포함한 1만원 이상 구매 시 ‘프링글스 보냉백’을 2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던킨은 최근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캠프닉(캠핑+피크닉), 미니멀 캠핑 등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야외활동에 꼭 필요한 보냉백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굿즈는 레드와 오렌지 총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한정판으로 운영된다.
  • ▲ ⓒ교촌치킨
    ▲ ⓒ교촌치킨
    ◇ 교촌치킨, 교촌의 ‘맛’과 ‘정성’ 표현한 TV 광고 온에어

    교촌치킨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교촌의 역사와 기업 철학을 담은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였다.

    교촌이 새롭게 선보인 이번 광고는 ‘교촌의 맛, 시대를 넘다’로, 교촌이 지켜온 핵심 가치인 ‘맛’과 ‘정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영상에서는 쉐프들이 등장해 ‘30년간 진화한 교촌 소스’와 ‘얇고 바삭한 튀김옷을 위한 두 번의 튀김과 성형 작업’ 그리고 ‘75번 이상의 붓질’ 3가지 핵심 과정을 차례로 선보인다. 쉐프들을 한꺼번에 비추는 장면은 한결같이 정성스럽게 제품을 만들어온 점을 강조했고, 영상 속 치킨을 만들어내는 쉐프를 교촌의 가맹점주로 표현해 지금의 교촌을 함께 일궈온 가맹점주들에 대한 감사함도 표현했다.

    마지막 장면에는 ‘교촌의 맛, 시대를 넘다’라는 문구와 함께, 30년 간 사랑 받아온 교촌의 인기 메뉴와 지난 3월 출시한 신제품 교촌치즈트러플순살을 차례로 담아 교촌의 맛과 정성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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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G장학재단, 중·고교생 대상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

    KT&G장학재단이 예체능 전공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을 선발한다.

    KT&G장학재단은 예체능 분야의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6년부터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을 선발해 왔다. 현재까지 약 50명의 예체능 장학생에게 6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지난 7일 한국메세나협회·한국예술종합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1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 협약에 따라 KT&G장학재단은 예체능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장학생 선발에 관한 제반사항을 담당하게 된다.

    장학생 모집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외부기관의 추천을 통해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오는 21일 최종 수혜자 40명이 결정된다. 1인당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현재까지 KT&G장학재단 수혜를 받은 학생들은 6029명, 누적 지원 금액은 344억원 규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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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비맥주
    ◇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오비맥주 버드와이저가 지난해 출시한 업사이클링(up-cycling) 개념의 붐박스 패키지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1'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버드와이저의 붐박스 패키지는 제품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기준인 '임팩트(Impact)'를 비롯해 기능성, 차별화된 디자인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일회용으로 사용되는 맥주 포장 박스를 1990년대 레트로 감성을 담은 붐박스(카세트테이프 플레이어) 형태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붐박스 패키지는 오비맥주 사내 크리에이티브 조직인 드래프트라인에서 직접 디자인했다.

    붐박스 패키지에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장착돼 버드와이저가 가진 음악에 대한 열정을 담아내는 동시에 실용적인 면모를 더했다. 지난 여름 코로나19 확산과 폭염 등으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펼친 ‘#즐겁게넘겨’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 ▲ ⓒ골든블루
    ▲ ⓒ골든블루
    ◇ 골든블루,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리뉴얼 출시

    골든블루가 프리미엄 위스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를 7년 만에 리뉴얼해 출시했다.

    골든블루는 이번에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의 맛과 향, 패키지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고 설명했다. 맛과 향은 기존과 같은 100% 스코틀랜드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었다.

    패키지는 브랜드를 포함한 모든 부분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바틀 라인과 캡, 라벨에 변화를 줬다. 블루 컬러와 보석 커팅 기법을 사용하는 제품 컨셉트를 유지하면서, 바틀 라인은 기존보다 정교하고 섬세한 브릴리언트 컷팅 기법을 적용해 세련된 분위기와 균형감을 살렸다는 것.

    캡 디자인도 바틀에 적용된 새로운 보석 커팅 기법을 함께 적용하고, 컬러는 바틀의 블루 색상과 최상의 조화를 이루도록 샴페인 골드를 선택했다. 라벨 또한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글씨체를 전체적으로 적용해 가독성을 높이고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