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인기메뉴 엄선
-
우아한형제들은 배달 앱 '배달의민족'에서 판매된 인기 메뉴를 엄선해 가정간편식(HMR) '배민의발견'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은 직접 발굴한 식당을 전문 식품 제조 및 판매사와 연결해 상품화하고, 이를 실시간 판매 방송(라이브커머스)인 '배민쇼핑라이브'에서 판매한다.
음식점 업주에게는 가게 브랜드와 메뉴 레시피 공유에 대한 로열티로 상품 판매 거래액의 일정 비율을 제공한다.맛집 및 메뉴 선정은 배달의민족의 지역별 영업담당자 및 사내 구성원 등의 추천과 배달의민족 리뷰 및 평점, 주문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현장 답사와 음식점 업주 참여 의사까지 최종 확인되면 상품화될 수 있다.1호 제품은 '강훈 사장님의 팔백집 쫄갈비'로, 11일 오후 6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된다. 팔백집은 리뷰 별점 5점 이상이 약 90%, 찜 1000개 이상으로 해당 지역 배민라이더스 한식 카테고리 내 주문액 상위 3%(최근 6개월 기준)를 유지할 정도로 인기 배달 맛집이다.
첫 라방 후에는 배민쇼핑라이브와 B마트에서 독점 판매된다.김용훈 우아한형제들 신사업부문장은 “코로나19로 음식점 방문이 줄어든 때에 고객과 업주들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배민의발견’을 시작하게 됐다”며 “식당에는 판로 확대, 고객에게는 맛집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경험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