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엔지니어링이 빛·채광·조망 등 자연요소를 극대화한 특화설계를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에 첫 적용한다.
23일 현대ENG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넥스트 프리미엄-라이트' 특화설계는 △단위세대 △공용공간 △커뮤니티센터 △외관 △조경 △지하주차장 등 단지내·외부 전반에 조명·조망·채광을 강조했다.
먼저 단위세대에는 디자인조명 및 라인조명 옵션을 적용해 한층 더 고급스럽고 화사해진 주거공간을 제공하며 간접등·팬던트조명 등 실내공간 곳곳에 다양한 형태의 조명을 적용했다.
특히 음성으로 조명을 켜거나 끌수 있고 조도제어 옵션을 탑재한 스위치로 편의성을 높였다.
또 공용공간인 실내계단실 벽면을 통창으로 마감해 빛과 조망을 극대화했으며 주차장공간에 대형채광창을 설치해 자연채광을 살리고 환기효과도 얻었다.
이와함께 외벽을 유리통창으로 둘러싼 카페테리아와 외부 대형광장을 조성해 자연친화적 환경속에서 입주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신경썼으며 단지문주와 아파트측벽에 각각 따뜩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외부조명을 설치해 조명과 조경이 일관성 있게 어우러지도록 했다.
단지내 조경으로는 자연을 닮은 유기적형태 지형설계를 반영한 '그루브 랜드스케이프'가 적용된다.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언덕과 지형에 녹아든 휴게공간·숲속캠핑장이 조성되며, 입주민 자녀를 위한 자연체험형 놀이공간인 '그린 플레이파크'도 들어선다.
한편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에는 이번에 개발한 특화설계와 함께 지난해 선보인 에코스마트&안티바이러스 콘셉트의 '넥스트 프리미엄-스마트'도 적용된다.
기존에 선보였던 슈퍼 환기시스템·주방하부 급기시스템·미스트 랜드 스케이프 뿐 아니라 입주민이 차량을 기다리는 대기공간에 공기청정과 냉난방이 제공되는 클린스테이션도 설치된다.
현대ENG 관계자는 "당사 주거철학 정수를 담은 넥스트 프리미엄 특화설계를 본격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차별화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입주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입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