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OK금융그룹
    ▲ ⓒ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이 핀테크 스타트업 '델리오'와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OK금융그룹의 금융 서비스 역량과 델리오의 디지털 금융 기술이 만나 새로운 혁신금융서비스를 선보이고 차별화 된 사업 시너지를 얻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디지털자산 운용∙관리를 위한 핀테크 기술 협력 ▲블록체인 금융 인프라 확장을 위한 사업모델 개발▲ 신디지털 금융 비즈니스 토대 마련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또 디지털금융 시대에 필요한 기술과 그에 따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공동 연구개발하고 협력할 계획이다. 
     
    OK금융그룹은 계열사 OK저축은행의 전사적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지난해에는 기존 OK저축은행 모바일 뱅킹 앱을 전면 개편한 새 디지털 뱅킹 앱을 선보였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를 개선하고 개인 금융정보를 기반으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기능을 추가했다. 
     
    지난해 10월에는 LG CNS·뱅크웨어 글로벌 컨소시엄과 계약을 맺고,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의 핵심인 ‘차세대 전산’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 ‘차세대 전산’ 시스템은 종합여신 시스템 운영, 디지털 상담기능 강화,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 확대, 기업금융(PF·자금) 관리 강화 등을 목표로 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모든 비즈니스 체계를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한다는 것이 OK금융그룹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