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하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 비대면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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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지주는 지난 9일 윤종규 KB금융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 방식으로 2021년 하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회의에는 애널리스트를 초청해 시장의 냉철한 시각으로 바라본 KB의 현황과 미래 발전을 위한 제언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그룹 경영진 타운홀 미팅’을 통해 미래 KB의 청사진, 부문별 전략방향, 인사‧기업문화, 리더십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윤종규 회장은 이날 리딩금융그룹에 대해 높아진 기대치를 언급하며 사회와 고객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과 고객 중심의 방향성을 제시했다.윤종규 회장은 “환경과 사회, 주주, 고객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ESG경영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며 “신뢰와 정직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갖추고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그룹의 미션을 가슴에 새기고 실천해 나가자”고 강조했다.이어 “다양한 업종에서 과거 영광을 누렸던 거대 기업들 중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지 못해 시장에서 사라진 사례가 많다”면서 “디지털 시대의 주역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고객 분들께 늘 ‘혜택, 편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으로 인정받도록 전 경영진들이 결기를 가지고 속도감 있게 실행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