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매출액 2783억원, 영업이익 135억원중국 618행사 실적 호조 및 아마존 인지도 상승"글로벌 영역 확대 및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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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2021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한 2783억원을 기록한 반면 영업이익 135억원, 당기순이익 112억원으로 전년보다 각각 19.4%, 117.7%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7.3% 증가한 143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58억원, 당기순이익 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지난해 2분기에 대비해 크게 개선됐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화장품사업은 상반기 매출액 1109억원, 영업이익 1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8%, 252.2% 증가했다.

    해외 화장품 실적이 대폭 성장해 화장품 전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중화권 소비심리 회복과 중국 618 행사 실적 호조로 적자를 기록했던 지난해 2분기 대비 흑자전환하며 실적이 개선됐다.

    생활용품사업은 상반기 매출액 1674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9.5%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25억원을 기록해 적자전환했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했던 지난해 동기 일시적으로 급증했던 개인위생용품에 대한 수요가 정상화되며 실적이 상대적으로 감소했다. 급성장하는 디지털 채널 공략을 위한 마케팅 투자 확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글로벌 영역 확장 및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계획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