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파리바게뜨 PLQ몰점 오픈타 매장 평균 매출 2배하반기 플래그십 스토어 등 추가 출점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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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그룹이 싱가포르 및 동남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SPC그룹은 싱가포르를 미국과 중국에 이은 ‘제3의 글로벌 성장축’인 동남아 시장의 거점으로 삼아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SPC그룹은 싱가포르 PLQ몰에 파리바게뜨 PLQ몰점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80석 규모로 자리잡은 파리바게뜨 PLQ몰점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일 평균 600여명 이상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싱가포르 현지 매장 평균 대비 2배 이상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다.

    이는 그동안 싱가포르 내에서 축적해온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파워와 품질에 대한 소비자 신뢰, 전략적인 입지 선택과 마케팅 전략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파리바게뜨 PLQ몰점은 PLQ몰 입구에 ‘갓 구운 빵’, ‘주방에서 방금 만든 메뉴’ 등의 안내 표시를 담은 패널 디스플레이를 설치했다. 인테리어에는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컬러인 네이비블루와 골드 색상을 적용했다.  

    SPC그룹은 하반기 중 플래그십 스토어와 신규 매장들을 선보여 현지 사업을 확대하고 동남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SPC그룹은 2012년 싱가포르에 진출 이후 10개의 파리바게뜨 매장을 운영중이다. 쉐이크쉑도 6개의 매장이 영업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