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 민간 자격 과정 운영바리스타∙소믈리에∙서비스강사전문성 살린 강좌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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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호텔이 서울 잠실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민간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지난해 11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민간자격 등록을 승인받고, 서비스 아카데미 최초로 기업 고객이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과정이다.자격기반 교육 프로그램인 ‘민간 자격증 과정’은 바리스타 자격 과정(24시간), 소믈리에 자격 과정(24시간), 서비스강사 자격 과정(16시간) 등 총 3가지로 나눠 운영된다.롯데호텔의 직무 전문가로 구성된 현직 강사진들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교육 신청은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Q&A 페이지에 희망 과정, 일정 등을 기재하면 된다.한편, 롯데호텔이 2015년에 설립한 서비스 아카데미는 롯데호텔 직원뿐만 아니라 외부 기업 대상 교육도 진행해 온 서비스 교육 전문기관이다. 롯데호텔 월드 지하1층에 약 450평 규모로 총 6개 강의장, 1개 전산실, 2개의 객실 및 식음 실습장, 휴게 라운지 등 호텔 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에 최적화된 시설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