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 면적당 매출 약 21% 증가지난해 매출 사상 첫 4000억원 돌파"본사와 가맹점의 진정한 동반 성장 이뤄"
  • ▲ ⓒbhc치킨
    ▲ ⓒbhc치킨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상생 경영이 빛을 발하고 있다.

    27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시스템에 등록된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bhc치킨의 지난해 가맹점 연평균 매출은 5억2000만원을 기록, 4억3000만원을 달성했던 2019년 대비 약 20% 신장했다. 단위 면적당 매출 역시 2348만원에서 2851만원으로 약 21% 증가했다. 
     
    bhc치킨은 지난해 연 매출 4000억원을 돌파, 3186억원을 기록했던 2019년 대비 26% 상승한 매출 신기록을 수립한바 있다. 

    올해 성장세 역시 가시적이다. bhc치킨은 올 8월까지의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0% 상승했다고 밝혔다.

    연이은 성장 기조에 대해 bhc치킨은 가맹점에 대한 실질적 지원과 적극적 소통, 본연의 역할 준수 등 가맹점 역량 제고를 위한 행보들이 맞물린 결과라고 강조했다.

    가맹점과 가맹본부 간 본연의 역할과 책임 수행(R&R)은 빠질 수 없는 요인이다. 가맹본부는 매년 2회 이상 신메뉴 개발을 포함한 광고, 홍보, 마케팅을 전개하고 가맹점은 본사 매뉴얼에 맞게 매장을 운영해 고객에게 깨끗하고 맛있는 치킨을 제공하는 것을 기본 방침으로 삼겠다는 철학이다.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본사 경영진이 전국을 순회하며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는 소통 전략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