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형 원격근무, 업무특별 최대 3일 자택 근무스마트 오피스 새단장, 대면·화상 회의 특화 회의실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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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투자증권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새롭고 도전적 방식으로 일하기 위해 'Smart Work(스마트워크)'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기획한 스마트워크는 구성원이 일하고 싶은 회사가 되도록 기존 근무환경, 근무형태, 업무방식을 혁신한 새로운 일하는 방식이다. 

    스마트워크는 하이브리드형 원격근무를 도입해 업무특성에 따라 주중 최대 3일을 자택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이를 위해 기존 사무실을 혁신해 스마트 오피스로 새롭게 꾸몄다. 기존 사무실의 고정좌석을 자율자석으로 전환해 업무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대면회의와 화상회의에 특화한 회의실을 다수 배치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한화투자증권은 스마트워크를 도입하며 근무환경의 변화와 무관하게 효율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하도록 OKR(Object Key Result·목표와 구체적인 핵심지표)기반 성과관리체계를 개편하고 업무를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업무공유시스템을 구축했다.

    스마트워크의 업무공유시스템은 저장된 업무 내용과 자료들을 데이터로 축적하고 관리해 장기적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경영지원실 한종석 전무는 "스마트워크는 급변하는 환경과 새로운 시대의 물결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중장기적으로 추진 중이며, 일과 삶의 균형과 효율적인 업무프로세스를 구축해 일하기 좋은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