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관리·금융사기 예방법 등으로 구성날짜 협의 후 수능일 이후부터 교육 실시
  • ▲ ⓒ금융감독원
    ▲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진학·취업 등으로 사회에 진출할 학생들이 금융사기 피해를 당하지 않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금융역량 습득을 돕기 위해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학년도에 비대면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도 실시간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오는 12월 31일이다. 전국 소재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금감원이 교육을 신청한 학교와 교육이 가능한 인근 금융회사 등을 연결해주고, 학교와 금융회사 등이 교육일자를 협의한 후 수능일(11월 18일) 이후부터 교육을 실시한다. 신청 학교가 자체적으로 교육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금감원이 제작한 금융교육 동영상과 강의안을 제공한다.

    교육 내용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고3 학생들이 알아두면 유익한 신용관리 방법, 금융사기 예방법, 재무관리방법, 금융꿀팁 등으로 구성했다. 총 2시간 분량이다. 

    대학진학으로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학자금 대출 이용법, 대학주변 거주지를 구할 때의 유의사항 등 관심 있는 내용을 포함했다. 백신접종 문자를 가장한 금융사기 등 다양한 신종 금융사기에 대응하는 방법, 올해 3월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 내용 등도 교육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