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SKIET 국내 주요 생산거점SKIET, 결식 우려 아동 겨울방학 끼니 위해 3천만원 기탁증평군, 관내 결식 우려 아동 조사-선정해 '행복도시락' 지원
  • ▲ 이수행 SK아이이테크놀로지 본부장, 홍성열 증평군수, 노영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북지부 회장,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본부장이 '행복도시락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복얼라이언스
    ▲ 이수행 SK아이이테크놀로지 본부장, 홍성열 증평군수, 노영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북지부 회장,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본부장이 '행복도시락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복얼라이언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충북 증평군 결식 우려 아동 지원에 나섰다.

    14일 행복얼라이언스에 따르면 최근 SKIET, 증평군 등과 '증평 지역 결식 우려 아동 행복도시락 전달식'을 진행했다.

    '결식 우려 아동 행복도시락 지원사업'은 지역 단위로 사각지대 결식아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지역에 사업장을 둔 행복얼라이언스 멤버 기업과 지방 정부, 지역사회가 민관협력에 기반해 결식 우려 아동에게 '행복도시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증평군 지원사업에는 증평에 사업장을 둔 SKIET가 후원사로 참여해 겨울방학 기간 중 결식 우려가 큰 아동 138명이 주 5끼씩, 총 5500여끼를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 3000만원을 행복얼라이언스에 맡겼다.

    기탁된 기부금은 증평군이 관할 내 사각지대 결식아동을 조사해 선정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행복도시락' 지원에 사용된다.

    SKIET는 국내 생산설비와 함께 중국과 폴란드 등에 국내외 생산거점을 둔 IT 기기용 분리막과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내열 분리막 제조 기업이다. 증평군은 SKIET의 주요 생산거점이다.

    SKIET는 증평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증평군 삼보복지관, 증평군 자원봉사종합센터와의 연계 기부활동, 증평의용소방대원들과의 김장 나눔 봉사 등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행복얼라이언스는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대표 과제 중 하나인 결식 우려 아동 문제 해결에 공감하는 106개 기업, 36개 지방 정부, 시민이 협력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행복 안전망이다.

    행복얼라이언스 운영사무국인 행복나래㈜는 SK가 설립한 구매 서비스 회사로,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고 연결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일에 이익 전액을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