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풀고 에너지 절약방법 실천하면 백화점 상품권이 경품으로"구상나무 집단 고사 상황 알리고 기후변화 대응 활동 독려하는 취지""기후위기 대응 위한 개인의 실천방법 교육-기후 피해 취약계층 지원도 지속"
  • ▲ 한화솔루션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해요 에코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화솔루션
    ▲ 한화솔루션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해요 에코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해요 에코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19일 한화솔루션에 따르면 내년 1월9일까지 진행되는 본 캠페인은 '초록지구와 하나 되는 환경 솔루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하나다.

    한화솔루션은 기후변화로 인해 크리스마스트리로 활용되는 대표적 수종인 구상나무가 지리산 등지에서 집단 고사하는 상황을 알리고 이를 막기 위해 개인이 동참할 수 있는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독려하는 취지로 캠페인을 기획했다.

    첫 번째 이벤트는 참가자들이 캠페인 홈페이지로 접속해 영상을 확인하고 퀴즈를 푸는 방식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선물 포장 간소화', '트리 조명 최소화' 등 개인이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감 활동을 SNS에 올린 뒤 캠페인 홈페이지 내 인증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캠페인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과 아이패드, 미니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한화솔루션 측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모든 사람이 동참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실천 교육, 기후위기로 피해를 본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등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