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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B손해보험은 국내 보험사 중 최초로 3D 가상공간 ‘메타버스’에 개설된 안전체험 페스티벌 ‘프로미 캠핑 월드’ 누적 이용자가 35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DB손해보험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와 협업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 안전체험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3D 가상공간을 지난 10월 24일 오픈했다.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 규모는 총 35만7000명이다. 월드 오픈과 함께 진행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이벤트 참여율도 높다. 인스타그램 게시글 댓글 이벤트는 '좋아요' 총 1만848회, 댓글 1131개를 기록했다.

    유튜브 등 SNS 채널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어른이든 아이든 누구라도 쉽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캠핑을 가지 못했는데 제페토에서 캠핑장을 돌아다닐 수 있어 재밌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DB손보는 지난 2017년부터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며 국내 보험사 중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안전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DB손보는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오프라인에서 개최해왔던 안전체험 페스티벌을 메타버스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최초로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가족사랑과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