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로바, 논문 12건 채택 AI 연구 역량 입증KT, 연휴맞이 올레TV·시즌 이벤트 마련LGU+, 2021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 ‘A등급’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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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카오, 다음 모바일 화면 ‘카카오 뷰’ 도입

    카카오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뷰(View)’가 다음 모바일 첫 화면에도 자리 잡는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카카오톡 세번째 탭에 첫 선을 보인 카카오 뷰는 뷰 에디터가 다양한 주제로 편집한 콘텐츠 보드를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취향과 관점에 맞게 발견하고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다음 모바일 첫 화면에는 ‘발견 탭’과 ‘My뷰 탭’이 신설됐다. 발견 탭은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과 관점에 맞는 콘텐츠를 발견하는 공간이다. 수많은 뷰 에디터들이 발행한 ▲시선이 담긴 이슈 ▲경제 ▲건강 ▲패션 뷰티 ▲여행 등 폭넓은 주제의 보드를 만날 수 있다. 취향에 맞는 보드를 발견하면 해당 뷰 에디터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 My뷰 탭에서 모아볼 수 있다.
     
    뉴스 탭은 이용자들이 다음의 새로운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개편을 진행한다. 다음 뉴스 댓글 운영 방식은 일부 변경된다. 댓글 영역을 ‘접힘' 상태로 기본 제공하며, 언론사가 개별 기사 단위로 댓글 기능 제공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사회적, 문화적 다양성을 위해 다양한 관점의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조명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클로바, 논문 12건 채택 AI 연구 역량 입증

    네이버 클로바가 머신러닝 학회 ‘ICLR(International Conference on Learning Representations, 표현 학습 국제 학회) 2022’에서 12개 논문이 채택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ICLR은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ML 학회로,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서 활용되는 딥러닝 핵심기술과 관련된 전 세계 첨단 연구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다. 지난해부터 ‘구글 스칼라(Google Scholar)’가 발표하는 탑티어(top-tier) AI·ML(Machine Learning, 머신러닝) 학회에서 1위를 차지하며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네이버가 ICLR과 같은 세계적인 ML 학회에서 두 자릿수 논문 채택을 기록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ICASSP, Interspeech, ICCV, EMNLP 등 주요 주요 음성인식∙합성, 컴퓨터 비전, 자연어처리 학회에서는 이미 두 자릿수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성과를 통해 응용 AI 분야에서뿐만 아니라 AI 핵심 기반 기술 분야에서도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연구 역량을 입증했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CIC 대표는 “AI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기계학습 분야는 응용 AI 분야에 비해 국내 연구 성과가 두드러지지 않았는데, 네이버 클로바가 한국의 AI 연구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했다는 점에서도 고무적인 성과”라고 덧붙였다.

    ◆ KT, 연휴맞이 올레TV·시즌 이벤트 마련

    KT는 설 연휴기간에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고객들을 위해 올레 TV와 OTT 시즌에서 볼거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올레 tv에서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7일 간 극장에서 상영중인 최신영화부터 설 연휴에 볼만한 추천 영화까지 엄선해 ‘2022 설특집관’을 운영한다.

    KT는 최신영화 약 50편 중 1편 이상 구매해 시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022명을 추첨해 순금 호랑이 골드바 24K(20명),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 (1000명), 올레 TV 포인트 5000원권 (1002명)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2022명 설 선물 왔~어흥!’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블 시리즈 및 디즈니 작품과 약 150여편의 연휴 특선 추천작을 구매해 시청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20%를 올레 TV 포인트로 돌려주는 ‘연휴 테마 페이백’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OTT seezn(시즌)은 설날을 맞이해 ‘Happy 설’ 특집관을 편성한다. 27일부터 2월 2일까지 운영되는 설날 특집관에는 신작 인기영화, 액션, 사극, 로맨스, 스릴러, 코미디 등 다채로운 장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전체관람가 코너까지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올레 TV나 OTT 서비스 시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LGU+, 2021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 ‘A등급’ 획득

    LG유플러스는 국제 비영리기구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가 발표한 ‘2021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DP는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의 환경 관련 경영정보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2021년에는 전 세계 1만 3000여 기업이 운용자산 규모 131조 달러에 달하는 669여개 기관투자자에게 환경정보를 공개했다. 그 중 200개 기업이 기후변화 부문 A등급을 획득했고, 국내에서는 총 4개 기업만이 A등급을 받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LG유플러스는 지속적으로 기후변화 대응에 리더십을 발휘하며 ESG경영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펫’ 드라이버 사전 모집

    카카오모빌리티 반려동물 이동서비스 ‘카카오 T 펫' 드라이버로 활동할 메이트를 사전 모집한다고 밝혔다. 메이트는 카카오 T 펫 차량 운행하는 드라이버를 의미하며,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동반자라는 의미를 담았다.

    카카오 T 펫은 동물보호법에 의해 동물운송업으로 구분된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이동서비스다.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에서 교육 이수 후 각 지역 구청에 사업자로 등록해 운행할 수 있다. 3월 카카오 T 플랫폼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 T 펫 서비스 메이트 참여 희망 희망자들에게는 자격요건 구비에 필요한 동물운송업 등록 서류 준비부터 제출까지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해주는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이트 희망자는 차량 실사와 등록증 수령, 법정 필수 교육 이수 과정만 직접 진행하면 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메이트들의 안전 운행을 위해 반려동물 이동서비스 전용 단체보험인 ‘원타임 펫 자동차보험’과 함께, 국내 최초로 ‘펫 상해보험’도 제공한다.

    카카오 T 펫 메이트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동물운송업 등록, 2년 이상 운전경력, 자차 보유 3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만 26세에서 59세 이용자와 경차, 화물차를 제외한 연식 8년 미만의 차량 보유자만 지원 가능하다. 희망자는 전일, 파트타임 관계없이 카카오 T 펫 메이트 사전모집 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신동훈 카카오모빌리티 MaaS사업실장은 “교통약자인 반려인들이 카카오 T 펫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많은 분이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위메이드, 고려대에 10억 상당 ‘위믹스’ 코인 기부  

    위메이드는 고려대학교와 국내 대학 최초로 암호화폐 기부 협약식을 체결하고 약 10억원 상당의 암호화폐 위믹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고려대학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 교육 및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연구, 학술 활동 등의 발전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암호화폐 기부는 투명한 기부금 관리는 물론, 자금 유용과 횡령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다. 최근 몇 년간 미국 유명 대학 및 프랑스 문화재 복원 등 전 세계 각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 위믹스를 대학에 기부함으로써 암호화폐의 위상이 한 단계 올라가는 계기가 됐다다"며 "고려대학교의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갖춘 글로벌 기술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K텔링크, 설맞이 국제전화 경품 이벤트 실시

    SK텔링크가 ‘국제전화 00700’ 앱을 통해 해외 거주 친지 및 지인들에게 안부인사도 전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년을 맞아 복을 함께 나누자는 의미로 마련됐다. 25일부터 2월 20일까지 00700 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후 해외에 계신 친지 및 지인들과 안부인사를 나누면 된다.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9세대(3명), 갤럭시 워치4(7명), 신세계 10만원권(10명), 도미노 피자L(15명), 스타벅스 기분 좋은 하루 세트(25명), 파리바게트 5000원권(40명) 등 총 1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이성철 SK텔링크 국제사업담당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혜택과 통화품질로 국제전화 서비스 이용고객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국제전화 00700이 되겠다”고 말했다.

    ◆ 컴투스,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금 2000만원 전달

    컴투스는 맘스터치와 함께 진행한 기부 캠페인을 마무리하고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한달간 맘스터치와 협업을 통해 ‘서머너즈 워 세트’를 한정 판매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머너즈 워 세트는 맘스터치의 ‘싸이버거’, ‘후라이드 싸이순살’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등이 포함된 패키지다.

    컴투스는 온정을 전하는 이번 캠페인을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게임 아이템 및 굿즈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캠페인이 성황리에 완료됨에 따라 ‘서머너즈 워 세트’ 판매 수익 중 2000만원을 맘스터치와 함께 세이브더칠드런에 공동 기부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아동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데 사용한다.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전국의 약 100여 곳 아동센터의 아동들에게 맘스터치 햄버거 세트로 따뜻한 한 끼와 정을 전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BC카드와 ‘로스트아크 카드’ 출시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가 BC카드와 단일 게임에 특화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로스트아크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로스트아크 카드는 총 8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다. 로스트아크의 대표 마스코트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한 디자인부터 게임 속에 등장하는 ‘웨이 카드’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모험가들은 로스트아크 카드를 사용해 게임 내 샵에서 로열 크리스탈을 구매할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실생활에서도 BC카드 국내 및 해외 가맹점에서 사용 시 결제 금액 일부를 할인받는 추가 혜택을 제공 받는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스마일게이트 RPG는 카드 사업 수익금을 활용해 모험가분들과 함께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하고 선한 영향력을 더욱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 티빙, 삼성 TV 리모컨에 바로가기 버튼 탑재

    티빙은 삼성전자의 22년형 TV 신제품 리모컨에 티빙 바로가기 버튼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이용자가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별도로 앱을 찾을 필요 없이 즉시 티빙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티빙은 삼성전자가 올해 선보이는 다양한 TV 제품과 연계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11일부터 삼성전자의 휴대용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 예약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티빙 2년 무료 이용권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규 구매 고객을 위한 사용설명 영상에서도 티빙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티빙은 향후 출시되는 삼성전자와의 다양한 신제품 관련 프로모션에서도 티빙 이용권 증정 등 활발한 제휴 서비스를 지속할 예정이다.

    티빙 관계자는 "향후 티빙의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K㈜ C&C, 글로벌 환경정보 프로젝트 CDP Korea 탄소경영 부문 수상

    SK㈜ C&C는 ‘2021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산업재 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Carbon Management Sector Honors)’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CDP는 전 세계 91개국 1만 3000여 개 주요 상장기업이 참여 중인 글로벌 환경정보(기후변화·물·산림 등) 프로젝트다. 기후변화, 수자원 관리 등 글로벌 환경 이슈 대응과 관련된 평가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리더십 A, 리더십 A-, 매니지먼트 B, 매니지먼트 B- 등 총 8개 등급을 부여한다. SK㈜ C&C는 기후변화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개선 활동을 벌인 점을 인정받아 올해 최초로 '리더십 A-'를 받았다.

    앞으로도 SK㈜ C&C는 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 등을 활용한 산업별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 발굴은 물론 ▲재생에너지 생산 설비 증설 ▲에너지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고효율 신기술·장비 도입 등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성한 SK㈜ C&C SV담당은 “SK㈜ C&C는 물론 협력사까지 온실가스 감축 등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넷제로 가속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버즈니, 홈쇼핑모아 ‘굿 리뷰 캠페인’ 실시

    버즈니가 2월 15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를 대상으로 ‘굿 리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홈쇼핑모아 알뜰쇼핑(바로결제)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최근 소비자 구매 후기·리뷰가 다른 이용자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주는 것을 고려해 좋은 리뷰 작성을 활성화한다는 취지다.

    캠페인 진행 기간 홈쇼핑모아 앱 내 알뜰쇼핑 상품을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를 증정한다. 355명에게는 최대 5만 원 상당의 ‘홈쇼핑모아 포인트’를 제공한다.

    곽일신 버즈니 마케팅스쿼드 팀장은 “앞으로도 이용자와 판매자 모두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이벤트와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