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내 전국 150여 곳 배치혁신적인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체험고객 경험 강조한 'F·U·N 경험' 지속 확대키로
  • ▲ LG베스트샵 매장 내 LG 씽큐 앱 체험공간 ⓒLG전자
    ▲ LG베스트샵 매장 내 LG 씽큐 앱 체험공간 ⓒLG전자
    LG전자가 LG베스트샵 매장에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 앱을 체험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마련한다.

    LG전자는 최근 고객들이 인공지능과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통합한 LG 씽큐 앱의 스마트한 기능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LG베스트샵 매장에 전용 체험공간을 만들었다.

    LG전자는 현재 LG 베스트샵에서 LG베스트샵 강남본점, 강서본점, 대치본점, 불광본점, 이천본점, 쌍문본점, 일산본점 등 약 50곳에 LG 씽큐 앱 체험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상반기 내 전국 150여 매장에 체험공간을 조성하고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LG 씽큐 체험공간을 마련하며 LG전자는 'F·U·N 경험'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간다. LG전자가 추구하는 F·U·N 경험은 '한발 앞선(First), 독특한(Unique),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New)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의미한다.

    이는 신임 최고경영자(CEO)인 조주완 사장의 신년사에서 언급된 메시지와 맥을 같이 한다. 조 사장은 "고객은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한다는 관점으로 우리의 시각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LG베스트샵을 방문하면 LG 씽큐 앱 체험공간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LG 씽큐 앱을 이용하며 혁신적인 지능형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앱을 이용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진화하는 'UP 가전'의 기능도 소개한다. UP 가전은 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 기능을 통해 늘 새롭고 사용자에게 딱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LG전자의 가전을 통칭하는 용어다.

    이 외에도 LG 씽큐 체험공간에서 외출모드, 귀가모드, 휴가모드 등과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상황에 따라 사전에 다양한 모드를 설정해 여러 제품을 한 번에 제어하는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 제품 외에도 애플의 '홈킷(HomeKit, 아이폰 기반으로 스마트홈 기기를 제어하기 위한 플랫폼)'에 등록된 조명, 커튼, 블라인드 등 IoT 액세서리도 LG 씽큐 앱으로 제어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LG 씽큐 앱은 지난해 말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다양한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LG전자는 LG 씽큐 앱에 ▲다양한 사용데이터를 분석해 가전의 사용패턴, 추천모드, 소모품 제안 등을 알려주는 '가전 리포트' ▲등록된 가전의 에너지 사용량과 예상 비용을 확인하는 '에너지 모니터링' ▲의류/세탁에 대한 정보를 전문가에게 물어보거나 의류 종류에 따른 최적의 세탁법과 의류관리 방법 등을 소개하는 '생활연구소' ▲가전 상태 데이터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알려주는 '스마트진단'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오승진 LG전자 한국전략담당(상무)은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 앱을 통해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항상 최신 제품처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며 "고객들이 LG 씽큐 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LG 씽큐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는 일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