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매출 363억, 영업익 107억… 분기 최대온라인광고 시장 성장 전망 등 올해도 '청신호'
  •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가 대형 광고주 중심의 온라인DA(Display Advertising)·SA(Search Advertising) 매출 성장과 신규 리워드 플랫폼, CPS(Cast Per Sale)형 퍼포먼스 플랫폼 등 모바일플랫폼 매출의 고속성장에 힘입어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는 8일 2021년 잠정 실적 발표와 함께 1주당 800원의 현금 배당과 0.1주 주식 배당을 동시에 진행하는 적극적인 주주환원정책을 밝혔다.

    2021년 나스미디어는 연결기준 매출 1242억 원, 영업이익 329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1%, 22% 성장했고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887억 원, 영업이익 306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8%, 12% 성장하며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또한 4분기 연결기준 매출 363억 원, 영업이익 107억 원으로 전년 대비 14%, 2% 성장하며 코로나19 지속에도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

    2022년 역시 온라인광고 시장의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온라인광고 1위 사업자인 나스미디어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특히, KT 빅데이터 협력을 통한 문자 커머스 사업 K-deal은 고객 맞춤형 프리미엄 쇼핑몰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통해 큰 성장이 전망되며, 모바일플랫폼 사업은 KT그룹 데이터 제휴 및 자체DMP(Data Management Platform) 구축, KT AI 기술 적용 등 고도화를 통한 타기팅 정교화로 플랫폼 경쟁력 강화 및 적극적인 사업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IPTV 3사 협력을 통해 2021년 6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Addressable TV의 본격적인 성장과 자체 개발한 신유형 TV광고 상품 ‘티온’의 출시가 예정돼 있어 새롭게 형성되고 있는 프로그래매틱TV 시장에서도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