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와 연금 6호서 IRP 기능·장점 등 다뤄
  •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투자잡지 투자와 연금 6호 ‘IRP 전성시대’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호에선 향후 IRP가 크게 성장하고, 개인 노후 준비에 매우 중요한 수단이 될 것이란 예측이 담겼다.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개정 시행일인 4월 14일 이후로 55세 이전에 퇴직하는 모든 직장인이 퇴직연금 가입과 무관하게 퇴직금을 IRP로 이체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베이비붐 세대의 대량 퇴직이 본격화하면서 이들의 퇴직금이 IRP로 흘러 들어오고 있고, 해외투자가 본격화하면서 해외펀드 및 ETF 투자자들이 절세 수단으로 IRP를 바라보기 시작했다는 점도 그 배경으로 꼽힌다.

    이번 호에선 IRP 기능과 장점 등도 세부적으로 다루고 있다. 특히 이직에서 퇴직까지 각 시기별로 IRP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관리 포인트를 10가지로 나눠 알아보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인출 방법에 따른 노후자금 인출 기간 변화, 인컴형 ETF의 종류와 특징, 퇴직연금 제도 변경 시 주의할 점 등 다양한 투자 및 연금 관련 정보들이 수록돼 있다.

    매분기 발간되는 투자와 연금은 노후를 대비해 자산 운용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투자 및 연금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잡지다. 이는 전자책 형태로 센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유료 정기 구독 신청을 통해 매분기마다 직접 받아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