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 출시이디야커피X톤28 커피 업사이클링 굿즈 출시홈플러스, 와인 라인업 강화 나서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22일부터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벚꽃이 만발한 봄의 야경을 표현한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를 비롯해 새로운 벚꽃 시즌 음료와 푸드, MD 상품 등을 선보인다.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는 지난해 벚꽃 시즌이 진행된 한달 동안 100만잔이 넘게 판매된바 있다. 

    벚꽃과 어울리는 티와 라떼 음료도 새롭게 선보인다. 벚꽃 시즌에 맞춘 신규 푸드와 MD 상품도 같은 날 출시한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X톤28 커피 업사이클링 굿즈 출시

    이디야커피가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협업해 업사이클링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를 제작, 친환경 ESG 경영을 강화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부터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해왔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디야커피는 친환경 인식 제고를 위해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협업하여 커피박을 함유한 천연 커피 스크럽 비누 KIT를 제작했다. 

    내달 20일까지 개인 컵 최다 사용 고객 2000명에게 이디야 커피박을 함유한 천연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를 증정한다.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의 펀딩도 진행된다. 가격은 1세트 당 1만9000원으로, 펀딩 수익금 전액은 환경 재단 '지구 쓰레기를 담다 : 지구쓰담 캠페인'에 기부된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셰프고 마켓 0원딜 슈퍼위크 기획전 

    CJ푸드빌이 외식 브랜드 통합 주문 앱 ‘셰프고(CHEF GO)’ 이용 고객들을 위한 셰프고 마켓 0원딜 슈퍼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셰프고 마켓은 셰프고 앱 내 CJ푸드빌 외식 브랜드의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구매할 수 있는 카테고리다. 빕스 폭립, 훈제 연어, 피자 등 대표 간편식과 밀키트, 선물세트를 전국 각지에서 받아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CJ푸드빌 간편식 경험을 확대하고 셰프고 앱 및 셰프고 마켓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첫 주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21일부터 5일간 0원딜 슈퍼위크 기획전도 진행한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의 보호와 관심 증대를 위해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성실화랑'과 손잡고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을 출시한다.

    위기종 '해달', 준위협종 '황제펭귄', 관심대상종 '웨델바다표범' 등 성실화랑 멸종위기동물 그래픽 아카이브의 동물 캐릭터 3종이 라벨에 인쇄되어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내년 3월까지 1년간 판매되는 에디션 판매수익금 일부를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 보호를 위해 '자연환경국민신탁'에 기부할 계획이다.
  • ▲ ⓒ삼양식품
    ▲ ⓒ삼양식품
    ◇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신제품 2종 출시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불닭짬뽕’과 ‘불닭스리라차’를 출시한다.  

    신제품 불닭짬뽕은 고기육수에 불닭의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 국물라면 제품으로 불닭의 맛을 국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볶음면 시리즈와 차별화했다는 설명이다. 맵기는 BFL(Buldak Fire Level) 5단계 중 3단계로 까르보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다.  

    소스 신제품 불닭스리라차는 불닭의 중독적인 매운맛에 미국의 대표적인 핫소스 스리라차의 새콤한 맛을 더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했다. 설탕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첨가해 단맛을 구현했고, 100g당 지방함량이 1.3g인 저지방 소스로 개발했다고 강조해싿. 
  • ▲ ⓒ농심
    ▲ ⓒ농심
    ◇ 농심, 신볶게티 큰사발면 출시

    농심이 짜파구리, 카구리에 이어 모디슈머 레시피에 착안한 신제품 ‘신볶게티 큰사발면’을 출시한다.

    농심은 지난해 신라면볶음면을 출시한 이후 새롭게 탄생한 ‘신볶게티’ 레시피에 주목했다. 

    신볶게티 큰사발면은 신라면볶음면의 매콤한 맛과 짜파게티의 감칠맛 나는 짜장소스가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별도로 물을 따라버리지 않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게 설계해 편의성을 높였다.
  • ▲ ⓒ한국콜마
    ▲ ⓒ한국콜마
    ◇ 한국콜마, 산불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 물품 지원

    한국콜마가 관계사인 콜마비앤에이치, HK이노엔과 함께 동해안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

    이날 전달된 구호 물품은 화장품, 위생용품, 방역용품, 식음료 등 약 1억5000만원 상당이다. 대형 산불의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울진 지역 이재민들에게 긴급 지원될 예정이다.

    한국콜마는 피해 현장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향후 산불 피해 지역에 나무를 심는 등 재건 활동에도 관심을 갖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 ▲ ⓒ라네즈
    ▲ ⓒ라네즈
    ◇ 라네즈, 라이프 오아시스 2.0 전시회 개최

    라네즈가 4월21일까지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몰입형 인터렉티브 전시회 LIFE OASIS 2.0을 개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ALL NEW 워터뱅크의 주요 베네핏인 ‘리페어’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전시는 재치있고 트렌디한 감각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티스트 NOVO와 협업, 작가가 라네즈와 고객에게 받은 영감을 표현한 작품까지 만날 수 있다.

  • ▲ ⓒ스튜디오 톰보이
    ▲ ⓒ스튜디오 톰보이
    ◇ 스튜디오 톰보이, 배우 김다미 전속 모델로 발탁

    패션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가 배우 김다미를 브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하며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톰보이를 인수한 이후 유명 연예인을 여성복 모델로 기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튜디오 톰보이가 MZ세대 사이에서 선호하는 여성복 브랜드로 떠오르면서 외국 모델을 기용해 왔던 브랜드 관행을 깨고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연예인 모델로 마케팅 전략을 변경한 것으로 분석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MZ세대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스튜디오 톰보이를 메가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 ▲ ⓒ코오롱FnC
    ▲ ⓒ코오롱FnC
    ◇ 래코드, 수선·리폼 서비스 ‘박스 아뜰리에’ 코엑스점 오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수선·리폼 서비스 ‘박스 아뜰리에’를 스타필드 코엑스에 오픈했다.

    박스 아뜰리에는 수선·리폼 전문가인 ‘리메이커’가 상주, 고객과 1:1 상담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한다.

    일반 수선뿐 아니라 오래 되거나 싫증난 옷을 전혀 새로운 디자인을 탈바꿈해주는 맞춤형 업사이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 ⓒhy
    ▲ ⓒhy
    ◇ hy, 금호석유화학와 맞손… 자원 선순환 시스템 구축

    hy가 금호석유화학과 자원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한다.

    양사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탄소 배출량 감소 필요성에 공감하고 폐플라스틱 감축과 재활용에 나선다.

    발효유 생산 과정에서 일부 발생하는 저품질 공병과 사용이 끝난 폐 공병(이하 총칭해 폐플라스틱)을 금호석유화학이 재사용한다. 일부 공정을 거친 후 냉장고와 TV 등 가전제품 제작을 위한 수지로 이용된다. 절감한 예산은 홀몸노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한다.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GS건설과 손잡고 친환경 연어 '푸드테크'

    신세계푸드는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청진동 GS건설 본사에서 국내 친환경 연어 양식 산업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GS건설과 상호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신세계푸드는 GS건설의 스마트 양식 시설에서 양식한 친환경 연어를 식품제조, 식자재 유통, 외식, 위탁급식 등 다양한 사업부문의 노하우와 접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가공식품을 직접 생산하는 제조공장과 전국 권역의 물류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해 유통 및 판매망을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0.0’ 패키지 판매

    오비맥주가 11번가와 함께 ‘캠프닉(캠핑+피크닉’ 콘셉트로 ‘카스0.0 패키지 판매에 나선다. 오는 22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는 카스 0.0 330㎖ 제품으로 구성된 48캔, 24캔, 12캔 패키지를 최대 26% 할인 판매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11번가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카스 0.0 휴대용 냉장고, 카스 그리들 팬, 카스 전용잔, 카스 아이스쿨러 등도 증정한다.

    쇼호스트는 개그맨 김재우가 맡는다. 캠프닉 메뉴인 치킨, 바베큐 등을 카스 0.0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MZ세대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할 예정이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샵, ‘똑소리’ 25주년 기념 특집 방송

    GS샵이 홈쇼핑 프로그램 ‘똑소리’ 25주년을 기념해 오는 25일부터 3주간 진행자 이상민의 애장품과 해머컵 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평소 리미티드 에디션 운동화 수집이 취미인 이상민의 제안으로 열리게 됐다는 설명이다. GS샵 모바일 내 ‘똑소리’ 카페에 가입한 후 생방송 중 라이브톡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해머컵 굿즈 또한 카페에 구매 인증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추첨 대상이 된다.

    25주년 특집 방송 첫 날은 ‘똑소리와 함께한 프렌즈 특집’으로 돈스파이크 스테이크와 바디프렌드 안마의자를 소개할 예정이다. 
  • ▲ ⓒKT&G
    ▲ ⓒKT&G
    ◇ KT&G, 부산진구청과 구도심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KT&G가 상상마당 부산이 위치한 서면 1번가를 중심으로 스마트관광 활성화와 신발산업특구 브랜드가치 향상을 위해 부산진구청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G는 상상마당의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부산진구청에서는 행정적 지원과 홍보 등을 협력하게 된다.

    먼저 KT&G상상마당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오는 26일 지역 상인들과 함께 ‘플리마켓’을 연다. 총 35팀이 참여하며, ‘샴푸바 만들기’ 등 무료 체험클래스가 제공된다. 부산진구청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상상마당 사거리를 차없는 거리로 조성해 다채로운 행사를 지원해 나간다.

    상상마당 사거리 중심의 거리 환경 개선도 진행된다. 지역 아티스트와 기관을 연계해 보도블럭에 문화를 주제로 그림을 입혀 활기를 더할 계획이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와인 라인업 강화 나서

    홈플러스가 남아공 브루스 잭 와이너리(Bruce Jack Winery)에서 생산된 와인 신상품 3종과 포르투갈 대표 포트와인 칵번(Cockburn’s)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브루스 잭 라이프스타일 슈냉 블랑(750㎖/13%)’, ‘브루스 잭 라이프스타일 소비뇽 블랑(750㎖/13%)’, ‘브루스 잭 라이프스타일 피노타지&말벡(750㎖/14%) 등 3종이다.

    포르투갈 포트와인은 ‘칵번 토니 포트(750㎖/19%)’, ‘칵번 루비 포트(750㎖l/19%) 등 2종으로 ‘칵번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상품이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2022 혁신파트너십 지원 사업’ 실시

    NS홈쇼핑이 ‘2022 혁신파트너십 지원 사업’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인서트 제작지원’과 ‘상품성 개선지원’ 분야 대상 협력사 모집에 나선다.

    ‘인서트 제작지원’ 사업에서는 중소기업 우수 상품의 유통활성화를 위해 홈쇼핑 방송에서 사용하는 인서트 영상 제작비용을 지원한다. ‘상품성 개선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의 상품성 향상을 위해 디자인 및 생산성 개선 비용지원과 컨설팅을 실시하며 제품 디자인, 브랜드 개발, 제품 패키지 개선, 품질관리, 생산공정 및 설비 구축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공정한 사업심사를 거쳐 진행된다.  ‘인서트 제작지원’은 12개사를 선정하여 각 1000만원 내에서 지원하고, ‘상품성 개선지원’은 6개사를 선정해 각 2800만원 내에서 지원한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O4O 서비스 채널 강화

    CU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CU선물하기’를 정식 오픈한다. CU는 약 10개 카테고리 150여 가지 인기상품의 모바일 교환권과 전국 CU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모바일 금액권을 판매한다.

    ‘CU선물하기’에서 구매한 모바일 상품 교환권은 고객이 기입한 휴대폰 번호 또는 카카오톡으로 발송된다.

    CU는 CU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CU선물하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세트 상품과 시즌별 기획전 및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카페25 원두·메뉴 리뉴얼… 에스프레소 출시
     
    GS25는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의 신메뉴 에스프레소를 출시한다. 이와함께 리뉴얼 원두 적용,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존 메뉴도 조정한다. 

    먼저 원두 추출 최적화와 1회용 에스프레소 전용잔을 제작해 전국 GS25를 통해 선보인다. 가격은 1000원. 

    아울러 그 동안의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10여종으로 운영되던 라테류의 상품 수를 베스트 메뉴 4종으로 축소 운영한다. 가장 기본이 되는 카페라테 메뉴에는 4월부터 생우유를 사용해 품질을 강화하기로 했다.

    리뉴얼 블렌딩은 △콜롬비아 △과테말라 △브라질 △에티오피아 등 4개 유명 커피 산지의 원두의 배합을 5개월여의 기간 동안 재조정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