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U+골프서 KLPGA 투어 중계 시작카카오엔터, ‘사내맞선’ 동남아 거래액·조회수 1위SK쉴더스, 2040년 탄소중립 선언... ESG 경영 강화
  • ▲ ⓒKT
    ▲ ⓒKT
    ◆ KT, 지능형 CCTV 석촌호수 벚꽃 실시간 중계

    KT가 그룹사 KT 텔레캅과 함께 지능형 CCTV 기가아이즈(GiGAeyes)를 활용한 실시간 영상 서비스인 ‘기가아이즈 Live TV’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가아이즈 Live TV는 석촌호수 경관을 촬영하는 실시간 영상 서비스다. 4월은 석촌호수의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로 송파구는 3년만에 석촌호수 벚꽃 길을 개방했다. 유튜브 채널 기가아이즈 Live TV에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KT는 기가아이즈 Live TV 활성화를 위해 그룹사는 물론 디스플레이 전문업체 등과 제휴·협력할 계획이다. KT는 전국의 주요 거점에 위치한 KT그룹의 부동산 등 자산을 활용해 자연경관, 관광명소 등으로 촬영 및 송출 영상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김영식 KT DX플랫폼사업본부장 상무는 “KT는 기가아이즈를 활용해 CCTV의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LGU+, U+골프서 KLPGA 투어 중계 시작

    LG유플러스는 ‘U+골프’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중계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U+골프는 KLPGA 경기 관련 정보부터 골프 레슨과 예능 콘텐츠까지 골프 팬들의 정보를 한데 모은 모바일 서비스다. 특히 ▲인기선수 독점중계 ▲스윙 밀착영상 ▲코스입체중계 등 차별화된 중계 기능을 제공한다.

    U+골프의 독점중계 채널에서는 별도 중계와 해설이 이뤄진다. 실시간 채팅 등 골프 팬들의 니즈를 반영한 기능도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30일까지 KLPGA 개막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페이지 내 '인기선수 독점중계'에서 보고싶은 선수를 응답하면 추첨을 통해 타이틀리스트 Pro V1(100명)을 증정한다. U+골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댓글로 선수명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교환권(50명)도 지급한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사업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중계 기능과 고객 취향저격 콘텐츠를 통해 골프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엔터, ‘사내맞선’ 동남아 거래액·조회수 1위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사내 맞선’이 카카오웹툰 태국과 대만에서 3월 기준 거래액과 조회 수 모두 1위를 기록하고, 대만에서는 열람자 수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사내 맞선은 유쾌하고 발랄한 직원 신하리와 외모와 능력을 두루 겸비한 사장 강태무의 오피스 로맨스를 그린다.

    드라마 사내맞선은 글로벌 흥행에 시너지를 일으켰다. 넷플릭스 톱10에 따르면 사내맞선은 4월 첫째 주(3월 28일~4월 3일) 글로벌에서 고르게 1위에 자리매김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강력한 프리미엄 IP 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성공 사례를 구축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 SK쉴더스, 2040년 탄소중립 선언... ESG 경영 강화

    SK쉴더스가 온실가스 선제적 감축을 위한 ‘Net Zero 2040’ 선언을 통해 ESG 경영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SK쉴더스는 지난해 4월 ESG위원회를 설치해 ▲ESG 전략 수립 ▲경영을 위한 관리 체계 구축 ▲이슈 대응 등을 실천해온 바 있다.

    ESG 추진 전략 중 환경 분야에서는 친환경 경영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향후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등 국제 표준 인증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도 추진한다.

    SK쉴더스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Net Zero 2040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업무차량 전기차∙수소차 전환 ▲주요 시설의 전력 사용량 및 생활 오폐수 감축 ▲폐제품∙장비 재활용 효율화 등의 방안으로 Net Zero 조기 달성을 목표로 한다.

    사회 분야에서는 사회안전망을 확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캡스홈, 누구오팔 등 안전케어 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의 안전한 삶을 지원한다. 사이버보안 서비스를 통해 기업∙공공기관 등의 보안 신뢰성을 높일 계획이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이사회 중심 ESG 책임 경영 실행을 위해 이사회의 독립성·다양성·전문성을 강화한다. ESG위원회를 통해 리스크 및 기회 관리 체계를 마련할 방침이다.

    이용욱 SK쉴더스 ESG실장은 “SK쉴더스는 우리 사회에 안전과 안심 그리고 편리의 가치를 제공하는 사회안전망 역할을 하는 국가 대표라는 마음으로 ESG 대표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 KT, 결혼 혜택 패키지 출시

    KT는 예비부부를 위한 프로모션 ‘KT 결혼 혜택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KT 결혼 혜택 패키지는 청첩장부터 통신비, 로밍 할인은 물론 혼수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예비부부 전용 프로모션이다.

    KT는 바른손카드 홈페이지에서 20만원 이상 구매 시 한도 제한 없이 10% 할인을 제공한다. KT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혼 미리 결합은 혼인신고 전에도 가족관계증명서 대신 청첩장, 예식장 계약서 등으로 예비 부부임을 증빙하면 배우자 휴대폰 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해주는 프로그램이다. 6개월 이내에 인터넷에 가입해 ‘프리미엄 가족결합’으로 전환할 경우 최대 50% 결합 할인을 지속해서 받을 수 있다.

    KT는 신혼 미리 결합 고객에게 ‘로밍데이터함께ON’ 1만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미국으로 신혼여행을 가는 고객의 경우 4GB 상품(3만 3000원)을 2만 2000원에 사용할 수 있다.

    KT는 인터넷과 TV를 가입하는 예비부부 고객에게 ‘반값초이스 사은품 혜택’도 제공한다. 혜택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공기청정기, 에브리봇 로봇청소기와 같이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가전제품을 선택하고 할인받을 수 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KT는 예비부부와 신혼부부가 필요로 하는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 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클로바 클락+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네이버 ‘클로바 클락+2’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클로바 클락+2는 부드러운 디자인과 직관적인 사용성을 높게 평가받아 제품 디자인 분야 ‘시계’와 ‘스마트 제품’ 2개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지난해 8월 출시한 클로바 클락+2는 ‘클로바 클락’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와이파이 영역을 확장하는 ‘익스텐더’ 기능이 추가돼 와이파이 신호가 약한 공간에서도 쾌적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클로바 클락은 지난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년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등 다수 글로벌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