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빕스, 겉바속촉 독일식 슈바인학센 간편식으로 선봬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11종’ 출시CJ프레시웨이, 크래프톤 콜라보 팝콘 ‘뉴배 팡콘’ 출시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빕스, 겉바속촉 독일식 슈바인학센 간편식으로 선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던 독일식 족발 ‘슈바인학센’을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판매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슈바인학센은 700g 이상의 큼직한 돼지 앞다리만을 엄선, 48시간 이상 저온 숙성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5시간 이상 통째로 조리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정통 독일식 슈바인학센을 구현했다. 시나몬, 블랙페퍼 등 다양한 허브로 양념해 은은한 향이 배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슈바인학센을 동봉된 블랙 바비큐 소스에 찍어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슈바인학센은 빕스 매장 및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CJ푸드빌 외식 브랜드 통합 주문앱 셰프고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내달 1일까지 네이버쇼핑 신상위크를 통해 신제품을 할인가로 선보이며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11종’ 출시

    정관장이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11종’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프로틴·엠에스엠(MSM)·히알루론산·프리바이오틱스·감마리놀렌산·바나바·코엔자임Q10홍국·비오틴·마그네슘·가르시니아‧크레아틴 등 총 11종이다. 

    정관장은 지난해 출시한 비타민 4종(멀티비타민미네랄‧칼슘마그네슘비타민D·비타민C‧비타민D)과 프로바이오틱스·오메가3·루테인· 밀크씨슬·프로폴리스 등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9종’에 이어 11종을 추가로 출시하며 총 20종의 건기식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봄날의 그대에게, 정관장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프로모션을 5월 15일까지 진행한다.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크래프톤 콜라보 팝콘 ‘뉴배 팡콘’ 출시

    CJ프레시웨이가 글로벌 게임사 ‘크래프톤’과 손잡고 ‘뉴배 팡콘’ 팝콘을 출시했다. CJ프레시웨이와 크래프톤이 함께 게임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 건 지난달 출시한 ‘+350 힐박스’ 도시락에 이어 두 번째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3월 크래프톤과 ‘PUBG: 배틀그라운드’ 및 ‘뉴스테이트 모바일’ 게임 IP를 활용한 식음료 개발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뉴배 팡콘’은 크래프톤의 인기 모바일 게임인 ‘뉴스테이트 모바일’ IP를 접목한 상품으로, 게임을 하면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25g의 소포장 팝콘이다. 

    ‘뉴배 팡콘’은 ‘+350 힐박스’와 함께 CJ프레시웨이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게임 이용자들이 모인 PC방 등으로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신제품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 3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우유 크림의 퓨전 디저트 신제품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 3종을 출시했다. 1인 가구의 증가, 간편식 확대, 취향소비 등 국내 디저트 시장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생크림, 치즈크림, 찹쌀떡을 3겹으로 감싼 색다른 디저트를 선보였다.

    신제품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은 생크림과 치즈크림의 조화로 탄생한 신개념 우유 크림떡이다. 중앙부 생크림은 풍미 가득한 부드러운 우유크림, 산뜻하고 상큼한 딸기크림, 깊고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향의 커피크림 총 3가지의 맛으로 구현했다.

    이번 신제품은 냉동식품으로 실온에서 20분~30분 내 자연해동 후 말랑한 상태로 섭취 가능한 간편 디저트로 개발돼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패키지의 경우, ‘2022년 임인년 호랑이의 해’를 맞아 떡과 찰떡 조화를 자랑하는 무직타이거 대표 호랑이 캐릭터인 ‘뚱랑이’로 신제품 이미지를 강조했다.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 2종 출시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만든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밀크, 딸기 2종으로 출시된다. 2종 모두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대용량 파인트컵 474ml, 부담 없는 미니컵 100ml 두 가지 용량이다.

    상하목장은 유기농 아이스크림 출시를 기념해 26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미미언니 신상EAT쇼’를 진행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474ml 파인트컵을 2+1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상하목장 유기농 목장 체험권, 비마이매직 트레이,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등을 선물한다.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스위트홈 제25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개최 

    오뚜기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음달 21일 수원 광교 엘리웨이 ‘헬로그라운드’에서 ‘스위트홈 제25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총 3000여 가족, 약 1만2500여명이 참가한 대한민국 최대 요리축제다. 요리를 통해 스위트홈을 실현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5월 2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총 50개팀이 참여해 한식·양식·중식·일식 등 열띤 요리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최종 경연 후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오뚜기상 500만원(1개팀), 으뜸상 200만원(2개팀), 사랑상 100만원(3개팀)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교환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스위트 에코,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롯데제과가 친환경 패키징 프로젝트 ‘스위트 에코’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스위트 에코’는 롯데제과의 ESG 경영 실천 활동 중 하나로 친환경 패키징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제품 포장재의 편리한 분리배출, 잉크 저감화 및 인쇄 방식 변경, 친환경 재질 사용,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패키지 적용 등을 담았다.

    롯데제과는 포장재의 분리 배출을 쉽게 하기 위해 빼빼로 등 종이 갑으로 된  제품 패키지를 쉽게 접을 수 있도록 양쪽으로 뜯는 선을 마련하거나 자일리톨껌 등 용기에 사용된 라벨, 스티커 등을 떼기 쉽도록 방식과 재질을 변경했다. 가나초콜릿에는 버려지는 카카오 부산물을 원료로 한 포장재를 사용하기도 하고 패키지를 다른 놀이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패키지를 고안하기도 했다.
  • ⓒSPC그룹
    ▲ ⓒSPC그룹
    ◇ SPC 배스킨라빈스, 5월 포켓몬 캠페인 티저 이미지 공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를 모티브로 한 캠페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5월 1일부터 인기 포켓몬을 아이스크림으로 형상화한 아이스크림부터 몬스터볼 케이크, 블라스트, 디저트 등 포켓몬 컨셉의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배스킨라빈스 ‘HIVE 한남(하이브 한남)’에서 5월 5일부터 6월 19일까지 46일간 포켓몬 테마를 적용한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를 운영할 계획이다. 하이브 한남의 모든 층에서 포켓몬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25일 해피오더 및 카카오톡을 통해 ‘이상해씨 아이스 모찌 피규어 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 결과, 약 3시간 만에 준비된 물량이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테라X스컬피그 친환경 레깅스’ 출시

    하이트진로가 스컬피그와 협업해 친환경 레깅스 제품을 선보인다. 테라의 청정 브랜드 이미지 강화 활동의 일환으로,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스컬피그와 협업한 ‘테라 레깅스’는 옷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원단으로 제작했다. 스컬피그의 베스트셀러인 ‘제로뉴베이직레깅스’에 친환경 소재인 ‘셀라리사이클’을 적용, 편안함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5월부터 스컬피그 공식 온라인몰, 하이트진로 두껍상회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동탄점, 잠실점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또 수도권 주요 대형마트에서 테라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테라X스컬피그 친환경 레깅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자연주의 브랜드 화장품 ‘식물원’ 출시

    아성다이소가 네이쳐리퍼블릭과 함께 수딩젤, 토너, 폼클렌징 등 20여종으로 구성된 화장품 브랜드 ‘식물원’을 선보인다. ‘알로에 프레시 수딩 라인’, ‘병풀 클리어 라인’, ‘감귤 비타 라인’, ‘허브트리 옴므 라인’ 등으로 구성됐다.

    ‘알로에 프레시 수딩 라인’은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함유돼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병풀 클리어 라인’은 병풀 추출물을 사용해 외부 자극에 민감한 피부 타입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감귤 비타 라인’은 제주 감귤 추출물이 함유돼 생기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허브트리 옴므 라인’은 허브 추출물을 담아 유분이 많은 남성 피부를 케어 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측은 주장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가정의 달’ 이벤트

    갤러리아백화점은 5월 가정의 달을 겨냥하여 이를 테마로 한 행사 및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명품관에서는 갤러리아 직영 편집샵 ‘갤러리아 기프트샵’에서 ‘가정의 달’ 테마존을 마련, 영국 프리미엄 우드 토이 브랜드 ‘르토이반’을 선보인다.

    다음 달 6일까지 독일 장난감 브랜드 ‘플레이모빌’ 팝업을 편집샵 ‘프레드시갈’에서 진행한다. 어린이부터 키덜트족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브랜드로 대표 품목으로는 ‘패밀리 펀 세트’, ‘브리오 빌더 세트’, ‘미스터리 피규어 시리즈’ 등이 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백화점 앞 보행광장에서 ‘어린이 열차’를 운영한다. 다음 달 5월까지 유아동 브랜드 한정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브랜드 합산 20만원 이상 구매시 1만 G캐시를 적립해준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프리미엄 키즈 셀렉숍 ’리틀그라운드’ 매장에서 5월 8일까지 ‘어린이날 특집전’을 진행, 일부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 ⓒ티몬
    ▲ ⓒ티몬
    ◇ 티몬, ‘브릿지온 아르떼’ 소셜 기부 행사

    티몬이 밀알복지재단과 발달장애인 직장인 예술단 ‘브릿지온 아르떼’를 후원하는 소셜기부를 오는 27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2000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으며, 모금액은 브릿지온 단원들의 인건비와 작품활동 재료비, 미술 교육비 등으로 사용된다.

    브릿지온 아르떼는 밀알복지재단이 문화예술을 통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창단한 발달장애인 미술팀이다. 김성찬·윤인성·최석원·김승현 4명의 작가들이 각기 다른 시각과 기법으로 활동한다. 이번 소셜기부 페이지에서 이들이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는 랜선 전시회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읍천리 미숫가루’ 출시

    CJ온스타일의 식품 브랜드 ‘오하루 자연 가득’가 디저트 카페 ‘읍천리382’와 손잡고 ‘읍천리 미숫가루’를 선보인다.

    CJ온스타일과 읍천리382가 함께 만든 읍천리 미숫가루는 카페의 노하우가 담겨있는 제품이다. 세척과 침지, 증숙, 건조 등 정성스러운 7단계의 제조 과정을 거쳐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보리, 현미, 검정콩 등 12가지 국내산 곡물이 골고루 담긴 것이 특징이다. 

    읍천리 미숫가루는 오는 28일 오후 4시 30분 CJ온스타일에서 생방송으로 첫 소개되며 방송 중 구매 시 다양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또 28일 하루 동안 ‘서리태 맷돌 두유’, ‘국내산 맛밤’ 등 오하루 자연가득 상품을 2회 혹은 10만 원 이상 구매 시 4만 원 상당의 ‘유기농 새싹보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필굿, ‘굿잡’ 캠페인 전개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이 MZ세대를 응원하는 ‘굿잡’ 캠페인에 나선다. 필굿은 캠페인 일환으로 사회생활 속 즐거움과 애환이 담긴 사연을 공모하는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 이벤트’를 펼친다.

    다음 달 8일까지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어플 '블라인드', 필굿 공식 인스타그램, 트위터 계정에서 댓글로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필굿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사연은 작가 ‘이십오일(25일)’과 협업해 재미있는 일러스트 이미지(짤)로 제작된다. 해당 일러스트 이미지는 6월에 출시될 필굿 굿즈인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에 삽입될 예정이다.
  • ◇ NS홈쇼핑, ‘AI 성우 오디오 가이드 녹음’ 지원

    NS홈쇼핑이 다음 달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전남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진행되는  진행되는 미술 전시에서 AI성우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지원한다.

    해당 기간 동안 진행되는 ‘슬퍼하고 기침하는 존재들, (   )의 식탁’은 음식을 주제로 음식-인간-자연-환경을 아우르는 이야기를 시각화해 구현한 전시회다. 평면 및 설치, 영상 약 20여점이 전시된다.

    이 전시회에서 NS홈쇼핑은 식품카테고리 방송에 강점이 있는 홈쇼핑 방송사로서 소비자에 식품과 간편식을 소개해왔던 노하우를 담아 ‘음식’ 컨셉의 전시물을 안내하고 몰입감 있게 소개 하는 역할의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지원한다.

    NS홈쇼핑은 홈쇼핑 최초로 도입한 AI성우 ‘타입캐스트’를 활용해 AI성우캐릭터를 설정하고 주요 멘트의 테크니컬한 편집으로 실제 성우가 녹음한 듯 생동감 있는 오디오클립을 제작했다.
  • ⓒG마켓
    ▲ ⓒG마켓
    ◇ G마켓, ‘랜더스데이X신세계푸드’ 프로모션

    G마켓이 야구 시즌을 맞아 내달 1일까지 ‘랜더스데이X신세계푸드’ 프로모션을 열고 신세계푸드 인기 상품을 모아 특가에 선보인다. G마켓 회원에게 3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20%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동일한 쿠폰을 한 장 더 제공한다.

    26일 저녁 8시에는 G라이브 ‘신세계푸드편’ 바옹을 통해 ‘랜더스스낵 3종’을 최대 26%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한 신세계푸드 인기 품목인 ‘올반 옛날통닭’, ‘올반 찰핫도그’, ‘올반 꿔바로우 세트’는 라이브 진행 중에만 최대 40% 파격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실시간 라이브방송 시청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구매 혜택도 선보인다. 라방을 통해 가장 많은 상품을 구매한 ‘구매왕’ 1등에게는 최대 16인까지 동반이 가능한 100만원 상당의 SSG 스카이라운지 관람권을 제공한다. 2등부터 21등의 구매왕 20인에게는 ‘올반 에어프라이어’를 증정한다.

    추첨 이벤트도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200명을 추첨, SSG랜더스 1군 사인볼을 증정하며, 방송 중 구매인증 고객 1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실시간 시청 고객 5명을 뽑아 SSG 랜더스 1군 사인볼도 증정한다.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OBC 프리미엄 맥주 Gift에디션’ 판매

    이마트24가 다음 달 2일까지 모바일 예약구매를 통해 수제맥주 ‘OBC 프리미엄 맥주 Gift에디션’을 판매한다.

    ‘오리지널비어컴퍼니’의 국내 수제맥주로 이마트24가 편의점으로는 단독이자 최초로 판매하는 상품이다. 오리지널비어컴퍼니는 ‘2021, 2022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총 6개 부문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이마트24는 OBC 단독 기획전으로 앱을 통해 이어라운드 맥주 5종(코스모스 에일, 월롱 블랑, 페도라 쾰시, 불락 스타우트, 문라이트) 판매와 더불어 각인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이벤트도 진행한다. OBC 프리미엄 수제맥주의 가격은 병당 2만7000~2만8000원이다.
  • ⓒLF
    ▲ ⓒLF
    ◇ LF 바네사브루노, 더현대 서울 ‘카바스 팝업스토어’ 오픈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여성복 브랜드 ‘바네사브루노(VANESSABRUNO)’가 다음달 5일까지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2층에서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인 ‘카바스(le Cabas)백’을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바네사브루노는 1992년 프랑스 디자이너 바네사브루노(Vanessa Bruno)가 파리 프레타포르테에서 첫 컬렉션을 선보이며 론칭한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인위적으로 꾸미지 않은 특유의 자연스러운 멋으로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2022년 봄·여름 시즌에는 리넨, 마다가스카르 섬의 라피아 야자수 잎으로 만든 섬유인 라피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재의 카바스백이 출시됐다. 블랙, 그레이, 베이지, 네이비 등 기본색부터 페일 블루부터 라이트 핑크 등 포인트 컬러까지 10여 종의 다채로운 색상으로 구성됐다.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식기세척기용 ‘2X캡슐 세제’ 출시

    LG생활건강은 ‘자연퐁 스팀워시 식기세척기용 2X캡슐’ 세제를 출시한다.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기능적인 세제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됐다.

    고농축 액상 세제가 효소 분말 세제를 감싸고 있는 새로운 제형으로, 15g짜리 캡슐 1개로 액상 세제와 분말 세제의 강력한 세척력을 경험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소를 통해 실험한 결과, 자사 기존 식기세척기용 세제 대비 기름기는 2배, 물 얼룩은 6배 더 강력한 제거력을 자랑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볼디스트, 워크 부츠 ‘볼트’ 출시… 안전화 시장 출사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가 워크부츠 ‘볼트’를 출시한다.

    볼트는 기능성, 착화감, 디자인 측면에서 기존 안전화와 차별화했다. 볼디스트만의 독자적인 아웃솔(outsole)을 개발해 물과 기름이 있는 환경에서 미끄럽지 않도록 했으며, 이물질이 끼더라도 쉽게 빠질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다.

    안전을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인 앞코는 유리 섬유로 토캡(toe cap)을 제작해 가볍고도 단단할 뿐만 아니라 열전도성이 낮아 겨울철 냉기도 완화시켜준다. 미드솔에 충격을 흡수하는 EVA소재(폼의 일종)를 사용하였으며, 발목을 보호하면서 안정감을 높이기 위해 쿠셔닝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