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글로벌 패션고, 미국에서 오프라인 무역박람회 개최SK쉴더스, ‘써미츠’ 기반 산업현장 안전 강화 나서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SK스토아와 골프대회 진행
  • ▲ ⓒSK텔레콤
    ▲ ⓒSK텔레콤
    ◆ SKT, T팩토리 ‘팩토리 가든’ 개편

    SK텔레콤은 T팩토리(T Factory)에서 ‘팩토리 가든’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T팩토리 1.5층에 위치한 팩토리 가든은 살아있는 식물과 울창한 나무로 꾸민 자연 정원이다.

    이번 팩토리 가든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500인치 규모의 대형 LED를 통해 탄소절감 중요성을 알리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팩토리 가든에 설치한 태블릿을 통해 SK의 넷제로 달성을 위한 ▲EV배터리 ▲수소 ▲그린에너지 ▲친환경 플라스틱 ▲친환경 반도체 ▲클린 솔루션 ▲CCUS(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 ▲그린 라이프스타일 ▲탄소 없는 사회 등 9가지 항목을 소개한다.

    고객은 9가지 항목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실천을 약속할 수 있다. 실천을 약속한 고객에게는 약속 증서가 MMS로 전송된다.

    SK텔레콤은 고객이 실천 약속에 참여할 때마다 1000행복크레딧을 적립해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상범 SK텔레콤 유통담당은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T팩토리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HN글로벌 패션고, 미국에서 오프라인 무역박람회 개최

    NHN글로벌 패션고가 첫 오프라인 무역박람회 ‘패션고위크 팜스프링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패션고는 글로벌 벤더와 개인 리테일 사업자를 연결해주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2021년 기준 미국 B2B 마켓플레이스 중 유일하게 패션부문 거래액 10억달러를 돌파했다.

    패션고는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유통 노하우를 기반으로 3일부터 5일까지 오프라인 무역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미국 유명 패션 브랜드와 백화점 체인 노드스트롬에 입점한 'Vintage Havana' 등 약 80개 이상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패션고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27개의 단독 브랜드도 새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Paul Lee NHN글로벌 대표는 "패션고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벤더사와 개인 사업자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K쉴더스, ‘써미츠’ 기반 산업현장 안전 강화 나서

    SK쉴더스가 융합보안 플랫폼 ‘SUMiTS(써미츠)’ 기반으로 산업현장 안전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SK쉴더스는 건설·제조·물류센터 등 현장에서 추락사고에 대비해 근로자가 손쉽게 착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에어백’을 출시했다. 웨어러블 에어백은 자동차의 에어백과 같이 근로자의 추락을 감지해 0.2초내 내장된 이산화탄소가 팽창하여 추락으로 충격을 완화해주는 기능을 갖췄다.

    향후 SK쉴더스는 지능형 융합보안 플랫폼 써미츠에 웨어러블 에어백을 연동해 나갈 계획이다. 두 시스템간 연동 시 작업장 인근에 설치된 고성능 CCTV와 플랫폼 내 영상분석 기능을 활용해 작업 중 안전관리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사고예방이 가능하다.

    써미츠는 AI 및 머신러닝 등 첨단 기술이 접목돼 시스템으로부터 수집한 위협 정보에 대한 분석과 즉각 대응하는 장점이 있다. 산업현장에 설치한 지능형 영상분석, 유해가스 감지, 온도 감지, 화재 감지 등 다양한 IoT센서를 활용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호환성을 갖췄다.

    김영주 SK쉴더스 융합보안사업본부장은 “SK쉴더스는 융합보안 선도기업으로서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스마트한 융합보안 시스템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SK스토아와 골프대회 진행

    카카오 VX는 ‘프렌즈 스크린’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5월 명랑운동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K스토아와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프렌즈 스크린 T2 전국 매장에 방문해 로그인 후 공식 대회를 클릭하면 ‘제주핀크스CC’에서 진행하는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명랑운동회는 스코어와 상관없이 행운 순위에 해당하는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대회다. 시상품으로는 500만 원 상당의 ‘SK스토아 적립금’과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닌텐도 스위치 ▲비스포크 제트봇 AI ▲갤럭시 버즈2 등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혜택을 선사하는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컴프야2022, 라이브 예능 방송 ‘컴프야간포차’ 진행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의 라이브 예능 방송 ‘컴프야간포차’를 예고했다.

    컴투스는 컴프야 시리즈의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총 4회 분량의 라이브 예능 방송을 마련했다. 지난 1, 2회차 방송에는 인기 드라마 ‘야인시대’를 모티브로 삼은 버라이어티쇼를 선보였다. 3, 4회차 방송에는 ‘야간포차’를 콘셉트로 출연진이 컴프야2022 클럽원과 실시간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고 각종 미션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야간포차를 콘셉트로 내세운 만큼 실시간 매칭에 참여한 유저가 승리할 경우, 치킨과 피자, 떡볶이 등 대표 야식 메뉴 기프티콘을 클럽원 모두에게 선물해 랜선 회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 원스토어, 게이머 인당 결제액 1위 기록

    원스토어가 소비자 조사 결과 게임 플레이어 월평균 지출 금액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원스토어는 최근 국내 리서치 기관에 의뢰해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이용자 2000명에게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원스토어를 이용하는 게이머의 월평균 과금액은 4만 8000원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용자의 월평균 과금액 4만 6000원보다 높았다.

    특히 원스토어 이용자 중 월 10만원 이상 게임에 지출하는 이들의 비율은 18.8%로, 16.6%를 기록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앞질렀다.

    앞서 동일 리서치 기관의 2020년 초 조사에서도 월 5만원 이상 결제하는 게임 이용자 중 약 70%가 원스토어를 이용 중이라는 결과가 나온 바 있다.

    이는 원스토어가 매일 10%의 통신 3사 멤버십 할인 및 적립, 그리고 각종 프로모션을 상시 제공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원스토어 선호 이유로 ‘다양한 프로모션이 있어서(27.3%), ‘혜택을 다양하게 챙겨줘서(26.8%)’ 등이 상위로 기록됐다.

    이런 현상을 반영하듯 원스토어는 2018년 4분기부터 현재까지 줄곧 게임 거래액 기준 국내 앱마켓 중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작년 기준 게임 거래액은 업계 3위를 기록한 애플 앱스토어보다 46%가 많았다.

    ◆ 넥슨네트웍스, 2022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

    넥슨네트웍스가 2022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게임서비스 분야에서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을 진행하며,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지원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2일부터 16일 오후 4시까지 넥슨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서류 합격자는 인성 검사 및 면접을 거쳐 6월 중 입사 예정이다. 이후 6개월 간 넥슨네트웍스 판교 센터에서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며 평가에 따라 정직원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신충석 넥슨네트웍스 경영지원실장은 “게임서비스에 대한 열정과 관심으로 넥슨네트웍스를 함께 성장시켜 나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 지하상가 온라인 진출 지원

    네이버가 서울시설공단, 서울시립대학교와 함께 로컬SME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와 서울시설공단, 서울시립대학교는 ‘로컬SME의 온라인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사업적 어려움을 겪었던 서울시 내 지하상가 SME의 온라인 진출을 집중적으로 지원키로 했다.

    네이버는 강의·실습 과정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네이버 플랫폼을 고도화 하는 한편, 학교에서 활용가능한 데이터와 기술 솔루션 교육을 제공한다. 네이버가 지난해 9월 오픈한 SME 대상 비즈니스 교육 플랫폼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교육을 현장 특강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건수 네이버 글레이스CIC 대표는 “SME가 온라인 생태계를 발판 삼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계 및 사회 내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며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HN에듀, 320억원 투자 유치... 교육용 메타버스 제작 나서

    NHN에듀가 3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NHN에듀는 이번 투자유치로 에듀테크 리딩 기업으로서 자리를 확고히 다진다는 설명이다. 670만 회원을 보유중인 교육 플랫폼 ‘아이엠스쿨’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데이터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예정이다. 

    여원동 NHN에듀 대표는 “현재는 물론 미래 세대와 글로벌 교육시장을 위해 꼭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에듀테크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엔씨소프트, 하계 인턴 모집 시작

    엔씨가 ‘2022년 하계 인턴사원’ 모집을 시작하며 채용 정보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엔씨의 2022 하계 인턴사원 채용은 총 25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게임사업(경험분석·사업개발 부문) ▲게임사업(온라인·모바일 부문) ▲Game AI ▲Vision AI ▲Speech AI ▲Language AI ▲Data Analytics ▲시네마틱 아트 ▲Sound Design ▲PM ▲서비스 UX기획 ▲게임 기획(Live IP 부문) ▲게임 기획(신규IP 및 서비스 부문) ▲게임 엔진 개발 ▲게임 개발(Live IP 부문) ▲게임 개발(신규 IP 부문) ▲사내 모바일 앱 개발 ▲백엔드 개발 ▲웹 서비스 개발 ▲게임 IP 브랜드 기획 ▲조직문화(OD) ▲인사(HRM) ▲Security Administration ▲System Engineering ▲Cloud Development 등이다.

    엔씨는 9일과 10일 이틀 동안 온라인 직무 상담회 ‘NCruiting Day’를 진행한다. 16개 분야의 선배 직원들이 직무 상담뿐 아니라 지원서 작성 노하우 등 지원자들의 궁금증에 답할 예정이다. 직무 상담회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4일 오후 2시까지 안내 웹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안내 웹페이지 및 엔씨(NC) 공식 SNS 채널에서는 ‘채용 FAQ, 직원 인터뷰 Shorts 영상’ 등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자는 12일 오후 2시까지 엔씨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