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가 항공권·발권 수수료 0원 프로모션 진행올해 안에 해외 호텔 예약 서비스도 론칭 예정
  •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해외여행 재개 움직임이 본격화됨에 따라 여기어때가 해외여행 시장에 도전한다.

    3일 여기어때는 항공 서비스를 시작으로 첫 해외여행 서비스를 공개했다.

    해외여행 후발주자인 여기어때가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준비한 전략은 '최저가 항공권'이다. 최근 유류비 상승으로 해외 항공권 가격이 치솟는 상황에서 여기어때만의 가격 경쟁력으로 고객을 끌어 모으겠다는 전략이다.

    최저가 항공권을 위해 항공권 오픈과 함께 '발권 수수료 0원' 정책을 내놓았다. 항공권 발권 시 발생하는 수수료가 없어지면 항공권 가격에 따라 최대 2만원(왕복, 2인 기준)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셈이다.

    여기어때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기존 해외여행 기업을 뛰어넘는 고객 가치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여기어때는 해외여행 소비가 코로나19로 제한되면서, 소비자의 브랜드 로열티가 사라진 현재가 시장 진출 적기로 판단했다. 기존 해외여행 기업과 새롭게 진입하는 기업이 동일한 출발선에서 시작할 수 있어 승산이 높다고 봤다.

    항공권 오픈 이후 추가할 해외 호텔 예약 서비스도 공격적인 전략을 구상 중이다. 올해 안으로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호텔과 항공을 결합한 특가 상품 서비스 론칭이 목표다. 단체 패키지도 특정 액티비티나 동일한 여행 취향을 가진 소비자를 모아 '커뮤니티' 성격의 패키지 여행 기획으로 차별화할 예정이다.

    여기어때는 해외여행 시장에 후발주자로 진출했지만 성공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어때는 코로나19 기간 동안 국내 여행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실제로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보다 60% 늘어난 2049억원, 영업이익은 35% 뛴 155억원을 기록했다. 여기어때는 월평균 350만 정도(MAU)의 안정적인 트래픽을 유지하고 있고, 전체 거래 중에서 약 96%가 모바일 앱에서 발생하는 것이 강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