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aily New유통] 빙그레, CJ올리브영, LG생활건강 外

빙그레,제페토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CJ올리브영, 대규모 매장 직군 채용 진행남양유업 케어앤큐어, 특수분유 ‘케토니아’ 무상 후원 확대

입력 2022-05-20 10:18 | 수정 2022-05-20 13:08

▲ ⓒSPC그룹

◇ SPC 쉐이크쉑, 수유에 22호점 개점

SPC그룹에서 운영하는 쉐이크쉑이 서울 강북구 수유동에 22호점 ‘수유점’을 오픈했다.

쉐이크쉑 수유점은 지하철 4호선 수유역 인근 ‘에피소드 수유838’ 1층에 380㎡, 123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인근에 위치한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의 색채가 담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국내와 해외에서 기하학적 패턴을 활용한 작품으로 인지도를 쌓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권도희’와 협업해 조선시대의 그림 ‘일월오봉도'를 모티브로한 작품으로 강북구의 정취를 그려냈다.

쉐이크쉑 수유점은 쉑버거와 쉑 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 대표 메뉴 외에도 쑥과 팥, 초콜릿 칩 쿠키가 조화를 이루는 콘크리트 ‘쑥쑥 수유’를 수유점만의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 ⓒ빙그레

◇ 빙그레,제페토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빙그레는 제페토와 최초의 게임형 콜라보레이션 ‘빙그레X슬라임 파티’를 선보인다.

제페토의 인기 미니게임 맵 중 하나인 ‘슬라임 파티’에 빙그레가 3개월간 단독으로 입점해 이용자들은 가상공간에서도 빙그레의 대표 브랜드 및 제품들을 다양한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맵 내에는 바나나맛우유, 요플레, 슈퍼콘, 꽃게랑 등 3D 디자인이 적용된 빙그레의 여러 제품들이 배치됐다. 이용자들은 제품을 수집해 슬라임의 크기를 키우고 게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또한 캐릭터를 치장할 수 있는 빙그레 코디 아이템을 게임 참여 리워드 형태로 제공한다. 빙그레 코디 아이템은 빙그레우스 캐릭터 코스튬 5종, 바나나맛우유 모자, 메로나 광선검, 붕어싸만코 모자 등 총 20종으로 구성됐다.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프리미엄 생활용품 ‘포켓몬 에디션' 제품 출시

LG생활건강은 오는 23일 다양한 프리미엄 생활용품 브랜드와 요즘 대세 ‘포켓몬’이 만난 에디션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협업으로 유시몰,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벨먼, 아우라 등 인기 브랜드의 대표 제품과 2030세대 사이에서 열풍이 불고 있는 포켓몬이 만나 높은 소장 가치의 제품이 탄생했다.

특히, 여름철을 대비한 ‘피지오겔 썬케어’ 제품 3종과 ‘유시몰 여행용 치약칫솔 세트’, ‘미니스 여행용 세트’에는 포켓몬 24종 중 1종이 랜덤으로 적용된 ‘트래블 캔뱃지’가 포함돼 구매에 특별함을 더했다.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대규모 매장 직군 채용 진행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내달 3일까지 대규모 매장 직군 채용을 진행한다.

매장 직군은 ‘트레이너(Trainer)’, ‘캡틴(Captain)’, ‘점장(Store Manager/Head Store Manager)’으로 구분된다. 이번에 채용하는 인력은 ‘트레이너’로, 올리브영 매장의 운영과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이후 ‘캡틴’과 ‘점장’ 등으로 승격해 매장 운영 및 영업 전문가로의 커리어를 쌓게 된다.

올리브영은 입사 후 1년 이상 ‘트레이너’로 근무한 모든 인원에게 분기별로 평가를 통해 ‘캡틴’ 승격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올해는 ‘패스트트랙(Fast-Track)’ 제도를 신설해 우수 인력은 근무기간에 상관없이 조기 승격할 수 있다.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쿠론, ‘플로럴 원더랜드’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첫 선을 보인다.

22S/S 시즌, 쿠론은 아트와 문화를 결합한 ‘플로럴 원더랜드’ 프로젝트를 대대적으로 전개 중이다. 그 동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팝업스토어 오픈, 트렌스 미디어 ‘플로럴 원더랜드 VR 가든’ 공개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이모티콘 출시 또한 ‘플로럴 원더랜드’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다. 쿠론의 탄생화 ‘프리뮬라(설앵초)’를 모티브로 손정민 아티스트의 손을 거쳐 완성한 쿠론이 선보이는 첫 번째 이모티콘이다. 쿠론의 고객인 여성들의 가장 일상적인 모습을 위트있게 담아냄과 동시에 프리뮬라 아트웍을 접목시켜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16종 이모티콘을 완성했다.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케어앤큐어, 특수분유 ‘케토니아’ 무상 후원 확대

남양유업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가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 무상 후원 활동을 확대한다.

남양유업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환아들을 돕기 위해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과 협약을 맺고 2010년부터 12년째 케토니아 후원 활동을 펼쳐왔다.

한국뇌전증협회와 올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남양유업은 케토니아 개발 20주년을 맞이해 후원 환아 수를 기존 3명에서 10명으로 확대했다.

남양유업과 한국뇌전증협회는 뇌전증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가정의 달을 맞아 뇌전증 관련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 마켓컬리, 컬리 캠핑 대전‘ 행사

마켓컬리가 전국 각지로 떠나는 캠핑족을 위해 다음 달 3일까지 ‘컬리 캠핑 대전’을 연다. 캠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비롯해 각종 캠핑용품, 감성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소품류까지 580여 가지 상품을 최대 49% 할인해 판매한다.

먼저 4~8%의 마블링을 자랑하는 초이스 등급의 ‘kim’s butcher’ 미국산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45% 할인해 선보인다. ‘빕스’ 바비큐 폭립 오리지날과 ‘미식당’ 모듬 꼬치는 25%, 별미로 즐길 수 있는 ‘위드진해’ 곱창전골은 20% 할인한다.

활용도 높은 캠핑용품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최대 5인이 잘 수 있는 ‘JEEP’ 거실형 텐트 포레스트부터 센터 폴이 없는 ‘유니프레임’ 티피텐트 2폴 솔로, 설치가 간편한 ‘나스카피’ 차박 큐브텐트 등을 소개한다. 얼음이나 물을 7.5리터까지 담을 수 있는 ‘스탠리’ 어드벤처 워터 저그를 44% 할인한다. 이밖에 앵두전구, 방수 테이블보, 인센스 등도 함께 준비했다.

이밖에 존쿡 델리미트, 야놀자와 손잡고 ‘BBQ 캠핑 박스’를 오는 23 일 출시한다. 캠핑 패키지는 존쿡 델리미트의 바비큐 백립, 비어학센, 브랏 부어스트, 맥앤치즈, 킬바사, 브리오슈 슬라이더번 등 인기 식품 6종과 펜션·캠핑 상품을 예약할 수 있는 5만원 상당의 야놀자 쿠폰으로 구성되어 있다. 약 12만원 상당의 상품들을 한 데 모아 6만원에 판매 예정이다.

▲ ⓒGS리테일

◇ GS샵, ‘에어컨 특집방송’ 선봬

GS샵이 냉방가전을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에어컨 특집방송을 선보인다. 먼저 21일 낮 12시 50분과 오후 7시 25분에는 삼성 에어컨 특집방송을 통해 ‘삼성 무풍 클래식’ 절전 모델을 판매한다. 생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서큘레이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19+6모델 기준 2백만원 중반대로 구매 가능하다.

25일은 매월 1회 진행하는 ‘GS SHOP 25 DAY’ 행사일로 ‘LG 휘센 타워 에어컨(히트)’를 방송한다. 4개의 팬으로 집중 냉방도 가능하고, 주방과 거실에 각기 다른 냉기를 보낼 수 있는 분리 냉방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신한카드로 구매 시 7% 할인 받을 수 있고, 2만5천원 할인 쿠폰이 포함된 ‘25 DAY 쿠폰팩’도 받을 수 있다. 20+6모델 2in1 기준 330만원대 전후로 구매 가능하다.

26일에는 GS샵의 모든 채널을 총동원해 ‘파세코 브랜드1day’를 실시한다. 낮 12시와 밤 10시 55분에 TV생방송으로, 오후 6시 38분에는 T커머스 채널 ‘GS마이샵’에서, 저녁 8시에는 라이브 커머스인 ‘샤피라이브’를 통해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을 판매한다.

▲ ⓒNS홈쇼핑

◇ NS홈쇼핑, 시니어 모델 ‘N플루언서’ 2기 임명

NS홈쇼핑이 시니어 모델 인플루언서 2기를 임명하고 함께 엑스틴(X-teen) 세대 고객을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한다.

'N플루언서'는 NS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과 함께 상품 개발은 물론 모바일 콘텐츠 제작과 방송 진행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는 공식 엠배서더이다. N플루언서 2기는 시니어 광고, 한복 모델로 활동하며 미시즈 모델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심유정 모델을 비롯해,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에서 활동하는 시니어 모델 10명 등 총 11명이다.

새로운 N플루언서의 첫 방송은 오는 23일 오후 7시, 실용적인 감각의 멀티코디 브랜드 '바띠(BATTUE)'를 소개하는 패션 프로그램으로 심유정 모델이 진행한다. 일상에서 다양하게 소화할 수 있는 풀착장 코디 콘텐츠를 선보이고, 활용성 높은 이지웨어와 잡화를 판매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N플루언서 2기를 통해 엑스틴(X-teen) 세대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한샘

◇ 한샘, 디자인가구 브랜드 ‘아이데뉴’와 제휴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온라인 가구기업 오하임아이엔티가 운영하는 디자인가구 브랜드 ‘아이데뉴(IDENEW)’와 브랜드 제휴 협약을 맺고 온라인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 아이데뉴는 오하임아이엔티의 디자인 가구 브랜드로 프리미엄급의 거실과 주방, 드레스룸 등 종합가구를 선보인다.

한샘과 오하임아이엔티는 지난 19일 서울 상암동 한샘사옥에서 ‘브랜드 제휴 상품의 판매에 관한 약정’을 맺고 아이데뉴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폭넓은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샘 김진태 대표와 박해웅 부사장, 오하임아이엔티 서정일 대표와 이순옥 이사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오아임아이엔티는 아이데뉴의 상품 기획과 개발을, 한샘은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두 회사는 오는 6월 중순 소파 2종과 침대 1종, 매트리스 1종 등 첫 브랜드 제휴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보라 기자 bora6693@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