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스테이, 비건라이프 ‘친환경 호캉스’ 패키지 출시코트야드 타임스퀘어 모모카페, 비건 칵테일 프로모션워커힐, 비건 미식 경험 선사
  • ▲ ⓒ신라스테이
    ▲ ⓒ신라스테이
    최근 유통가를 중심으로 '비건' 시장 공략이 가속화되고 있다. 특급호텔가 역시 프리미엄을 내걸고 비건 시장 공략에 나섰다.

    ◇ 신라스테이, 비건라이프 실천 ‘친환경 호캉스’ 패키지 출시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플라스틱 줄이기, 비건 라이프 등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패키지를 선보인다.

    친환경 패키지인 ‘마이 오아시스(My Oasis)’ 패키지는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비건 뷰티’ 아이템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상품이다.

    패키지 고객에게는 친환경 소재의 포장재로 저자극 자연유래 재료를 사용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트리앤씨(TREEANNSEA)’의 비건 스킨 케어 제품을 기프트로 제공한다.

    패키지 구성은 객실 (1박), 트리앤씨 사막크림 (1개), 트리앤씨 샌드 듄 사막 미스트 (1개), 신라스테이 시그너처 베어 (1개)로 구성됐으며, 5월 말일까지 신라스테이 광화문, 역삼, 삼성, 서부산, 제주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모모카페, 비건 칵테일 프로모션 선봬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MOMO CAFÉ) 와 모모바(MOMO BAR)에서는 유럽 NO.1 식물성 음료 브랜드인 ‘알프로(Alpro)’를 활용해 구성한 ‘비건 칵테일 3종’을 오는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비건 칵테일 프로모션에는 코코넛을 주원료로한 알프로 코코넛 오리지널과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인 모닌을 활용한 메뉴로 구성했다. 알프로 코코넛 오리지널에 모닌 구아바 시럽의 새콤하고 상큼한 맛이 매력적인 ‘핑크 구아바 스플래쉬’와 알프로 코코넛 오리지널에 모닌 캐인 슈가 시럽을 더한 ‘코코 서머 웨이브’는 블루 컬러가 주는 시원함과 레몬즙의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달콤한 열대 과일에 풍부한 알프로 코코넛 오리지널 향이 매력적인 ‘리얼 피나콜라다’ 칵테일은 시원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동시에 내며 트로피컬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모든 3종의 칵테일은 논 알코올과 알코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각 1만3000원으로 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 워커힐, 비건 미식 경험 선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비건 식품에 익숙한 소비자뿐 아니라 대중적인 입맛까지 고려한 다양한 친환경 식음료를 제공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비건 미식’의 경험을 선사한다. 

    비건 조식은 총 세 가지로 구성된다. 먼저 A세트는 가장 ‘비건다운’ 메뉴로, 곡물과 채소로만 구성돼 수제 유자 그레놀라와 두유 등이 포함된다. B, C세트는 육류 대신 콩고기를 사용하여 비건이 아직 낯설거나 가볍게 관심만 가지고 있었던 분들도 부담 없이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구성했다. 

    B세트의 주요 메뉴로는 비건 계란 요리와 구운 햄, 야채 등이, C세트에는 비건 미트볼 볶음과 크리스피 라이스 등이 있으며, 세 가지 세트 모두 클렌즈 주스, 건강식 무농약 야채 샐러드, 신선한 계정 과일, 커피 또는 차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객실 내 웰컴 드링크로는 ‘100% 비건 프렌들리’ 인증을 받은 와인을 마련했다. 투숙객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객실 미니 바에서 비건 맥주와 비건 쿠키, 비건 초콜릿 등도 맛볼 수 있다.
  • ▲ ⓒ롯데호텔
    ▲ ⓒ롯데호텔
    ◇ 롯데호텔, 비건 친환경 도시락 드라이브 스루로 선봬

    롯데호텔 서울은 비건 메뉴로 구성된 친환경 도시락을 드라이브 스루로 선보인다. 슈퍼푸드로 구성된 비건 도시락 ‘베지 박스(Veggie Box)’는 맛과 건강을 모두 잡았다. 

    콩으로 만든 미니 버거와 두부피 야채말이 스키야키, 모둠 야채 구이, 단호박 견과류 범벅, 감태 비빔밥, 케일 쌈밥, 야채 스시와 곤약면 후토마키, 과일 피스타치오 다쿠아즈 중 4종을 골라 담을 수 있다. 채식과 함께 우유, 달걀, 생선을 먹는 ‘페스코 베지테리언(Pesco-Vegetarian)’을 위한 ‘모둠 야채를 곁들인 은대구와 가자미구이’도 있어 선택지를 넓혔다. 

    가격은 4종 세트 4만8000원, 단품 1종은 1만5000원이다. 롯데호텔 홈페이지, 네이버 및 유선으로 픽업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전까지 예약 가능하며 설정한 시간에 1층 드라이브 스루 픽업 존 또는 델리카한스에서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