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사장님 대상 종합 위생 교육 프로그램
  • ⓒ배달의민족
    ▲ ⓒ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세스코와 손잡고 음식점주들을 대상으로 전문 위생 교육을 제공하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캠페인은 종합 위생 교육과 위생 질문 이벤트로 구성됐다. 소비자들의 높아진 청결 기준에 맞춰 점주들이 꼼꼼한 위생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위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위생 질문 이벤트는 점주들이 평소에 위생관리에 궁금했던 사항을 세스코 전문가에게 질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참가는 다음달 24일까지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중 1000명에게는 청결관리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세스코 전문가의 종합 위생 교육은 다음달 16일·23일 두 차례 유튜브 라이브로 열린다. 신청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교육 시작 전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점주들을 위한 별도의 콘텐츠도 차후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 게시할 예정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사장님들이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아 업그레이드된 위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꼼꼼하고 정확한 위생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위생교육과 캠페인이 식당의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결왕 프로젝트는 지난 시즌까지 7차례 걸쳐 온·오프라인을 통해 7만9249명이 참여했다. 재작년부터 온라인 교육으로 이뤄지면서 참가자들이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