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나기 물품' 기부제주삼다수, 폭염대응 취약계층 지원 동참한섬 ‘시스템·시스템옴므’, 파리 패션위크 디지털 프레젠테이션 공개

  • ▲ ⓒ사조대림
    ▲ ⓒ사조대림
    ◇ 사조대림, 대림선 24/7 안심 빨간삼계탕 출시

    사조대림이 프리미엄 삼계탕 ‘대림선 24/7 안심 빨간삼계탕’을 선보였다. 100% 국내산 닭고기 한마리가 통으로 들어간 제품이다. 여기에 찹쌀, 대추, 수삼 등 좋은 재료들을 가득 채워 정성스럽게 만든 프리미엄 보양식이다.

    좋은 재료와 정성으로 만든 삼계탕의 진한 풍미와 깊은 맛에 매콤하고 칼칼한 빨간맛을 추가했다는 설명이다. 물에 제품을 봉지째 넣고 15분간 중탕으로 데우거나, 제품을 개봉해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담아 약 8분간만 데우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 ▲ ⓒ노랑통닭
    ▲ ⓒ노랑통닭
    ◇ 노랑통닭, 모델 ‘마동석’ 효과 톡톡… 매출 17% 증가

    노랑통닭이 브랜드 모델인 배우 마동석의 신규 캠페인 광고 공개 이후, 전월 대비 매출이 17% 상승했다. 또 노랑통닭 공식 유튜브 채널의 ‘노랑통닭 바삭대표 선거’ 시리즈 영상은 누적 조회수 1500만회를 돌파했다. 

    노랑통닭은 지난해 4월 배우 마동석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하면서 신메뉴 ‘맵싸한 고추 치킨’과 ‘바삭 누룽지 치킨’ 출시 광고를 선보였다. 해당 광고는 노랑통닭의 캐릭터 ‘노랑이’와 ‘마블리’라 불리는 마동석의 케미를 끌어냈다고 평가받았다.

    최근에는 신규 캠페인 광고 ‘노랑통닭 바삭대표 선거’로 마동석이 5명의 노랑통닭 바삭대표 후보로 분해 각 후보의 공약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디저트 신제품 출시 기념 ‘SNS 이벤트’

    서울우유협동조합이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과 ‘비요뜨 요거트 아이스크림’ 신제품 출시를 기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우유는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의 스노우 AR필터를 출시, 이에 스노우 인증샷 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는 7월12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스노우 AR 필터 출시를 알리는 SNS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거나 서울우유X무직타이어 필터로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는 서울우유 캠핑의자, 돗자리, 텀블러 세트를 증정하고, 총 50명에게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 3종 세트를 제공한다. 
  • ▲ ⓒLF
    ▲ ⓒLF
    ◇ LF 라푸마X킨, 캠핑 페스티벌 ‘2022 고아웃 캠프’ 참가

    LF가 선보이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와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2022 고아웃 캠프’에 참가한다.

    약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제 13회 고아웃 캠프는 캠핑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체험 요소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의 캠핑 및 아웃도어 축제다.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강원도 양양군 솔밭가족캠프촌, 양양 오토캠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서 라푸마와 킨은 두 브랜드가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주제로 ‘탐험’을 선정하고, ‘도시의 탐험가’를 테마로 꾸민 협업 부스를 운영한다. 협업 부스 현장에서는 캠핑장을 찾는 캠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 ▲ ⓒ한국콜마
    ▲ ⓒ한국콜마
    ◇ 한국콜마,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동개최

    한국콜마가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국내 패키징 산업 디자인 활성화에 나선다. 일반 분야(kaid)와 기업 분야(한국콜마, 퍼시스)로 나눠서 공모한다. 일반분야 대상 수상자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고, 각 상격별로 국제 학생 디자인 워크숍 참가비 지원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기업 분야 본상 수상자에는 현업 체험 기회 및 채용연계형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콜마는 기업 분야에서 친환경 화장품 용기 디자인(Sustainable Packaging for Cosmetics) 작품을 오는 8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출품 자격은 기졸업자 혹은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에 한하고 개인 또는 2인 팀으로 출품 가능하다.


  • ▲ ⓒ한섬
    ▲ ⓒ한섬
    ◇ 한섬 ‘시스템·시스템옴므’, 파리 패션위크 디지털 프레젠테이션 공개

    한섬은 오는 25일 ‘2023년 S/S(봄/여름) 파리 패션위크’를 통해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의 글로벌 에디션 ‘시스템 스튜디오(SYSTEM STUDIOS)’의 디지털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공개한다.

    파리 패션위크는 런던·밀라노·뉴욕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글로벌 4대 패션쇼’ 중 하나로 꼽힌다. 한섬은 파리 패션위크에 지난 2019년 F/W부터 매 시즌마다 참가하고 있다. 이번이 연속 8회째 참가다.

    시스템 스튜디오의 2023년 S/S 컬렉션은 전세계적으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미국 영화감독 ‘웨스 앤더슨’의 영화 ‘로얄 테넌바움’(2002년 작)을 콘셉트로 선보인다. 영화 속 캐릭터들의 스타일을 오마주(존경의 표시로 거장의 업적을 인용)한 의류 150종으로 구성된다. 영화의 다채로운 색감을 디자인에 반영한 오버사이즈 재킷과 다양한 길이의 스커트 등이 대표적이다.
  •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폭염대응 취약계층 지원 동참

    제주삼다수는 환경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폭염 대응을 위한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3년 연속 참여해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등 폭염에 취약한 주민을 위해 제주삼다수 그린(2L) 1만4000여 병을 지원한다.

    본격적인 폭염 발생 전 무더위에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운 가구를 대상으로 대응력 강화를 위한 물품을 전달하고 냉방시설 설치 및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22일 충청남도 아산시청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고운봉 제주개발공사 공공사업이사를 비롯해 유제철 환경부 차관 등 관계 기관 및 후원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환경부와 기관∙기업들은 기후위기에 직면한 상황을 인식하고 해결을 위해 노력하며, 취약계층 지원에 공동 노력키로 했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한정 MD ‘트윙클 콜드컵’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여름을 맞아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시즌 한정 MD ‘트윙클 콜드컵’ 3종을 선보였다.

    ‘트윙클 콜드컵’은 투명 플라스틱 재질로 시원한 여름 느낌을 강조한 아이스 음료 전용 컵이다. 키치한 콘셉트가 특징으로 선명하고 화려한 색채를 활용해 복고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콜드컵 내부에 반짝이는 스파클링 포인트가 돋보이는 톡톡 튀는 비주얼로 2000년대 하이틴 감성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올해의 팬톤 컬러 ‘베리 페리’를 인용한 ‘퍼플’를 비롯해 ‘화이트’, 화사한 매력의 ‘핑크’ 3종이다. 도넛 모양의 뚜껑으로 유니크한 감성을 더했으며 실리콘 빨대 덮개가 부착돼있어 위생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트윙클 콜드컵’ 3종 모두 보냉 효과가 높고 결로 걱정 없는 더블월 구조로 제작해 기능성을 높였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 "뱀포드 네이버 쇼핑 라이브서 만나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 레이블씨(Label C)가 운영하는 영국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뱀포드(BAMFORD)는 23일 오후 8시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뱀포드는 이달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 입점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은 처음이다. 이번 쇼핑 라이브를 통해 바디/스킨/헤어케어 제품과 디퓨저, 캔들 등 홈 프래그런스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뱀포드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을 기념해 필로우 미스트 등 경품을 증정한다. 


  •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블랙 셰리 피니쉬’ 한정 출시

    디아지오코리아가 셰리 캐스크에서 숙성한 신제품을 한정 출시한다. 스코틀랜드의 하이랜드, 로우랜드, 스페이사이드, 헤브리디스 제도 증류소에서 엄선한 12년 이상 숙성된 스카치 위스키 원액을 블렌딩하고, 다시 셰리 와인을 담았던 캐스크에서 추가 숙성 과정을 거쳤다.

    강렬한 과일향과 뒤따르는 바닐라향을 느낄 수 있으며, 캐러멜, 과일향과 더해 무화가와 자두의 달콤한 향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대형마트 기준 5만원 대에 구매 가능하다.
  • ▲ ⓒ마켓컬리
    ▲ ⓒ마켓컬리
    ◇ 마켓컬리, 펫펨족 위한 ‘빅세일 펫페어’ 전개

    마켓컬리가 오는 30일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 반려동물 기획전 ‘빅세일 펫페어’를 전개한다.

    먼저 펫캉스를 떠나려는 고객을 겨냥해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경기도 고양 ‘소노캄 고양’의 반려동물 동반 객실 상품을 판매한다. 객실 타입에 따라 소형견 기준 2마리, 중·대형견 기준 1마리까지 입실할 수 있다. 그 이상의 경우 추가 금액이 발생한다.

    반려견을 맡길 수 있는 보딩 서비스는 5시간 무료 이용(소노캄 고양은 1시간)이 가능하며, 천연 잔디로 조성된 펫 플레이그라운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비발디파크는 액티비티 4종 이용권을 제공하며, 소노캄 고양은 반려동물 동반 레스토랑인 띵킹독의 페어링 메뉴 1세트를 이용할 수 있다.

    다음 달 7일 한정 할인이 적용되는 위클리 특가도 선보인다. 먼저 여름 시즌에 맞춰 사용하기 좋은 레인코트, 대리석 스톤매트, 해충 퇴치 스프레이 등은 물론 반려동물 전용 아이스크림과 삼계탕, 전복죽 등 건강식도 선보인다. 사료, 간식 캔, 덴탈껌 등은 최대 55%까지 할인 판매한다. 
  • ▲ ⓒ쿠팡
    ▲ ⓒ쿠팡
    ◇ 쿠팡, 여름 인기 가전제품 특별 할인전

    쿠팡이 다음 달 3일까지 가전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선보이는 ‘시원한 파격 세일! 여름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삼성, 신일, 대우, 필립스, 테팔, 캐리어, 쿠쿠, 위니아딤채 등 유명 가전 브랜드들이 참여해 여름 가전 라인업을 완성했다. 각 브랜드별 인기 상품은 별도로 마련된 브랜드관에서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을 기점으로 매번 새롭게 공개되는 한정 특가 제품을 선보인다.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선풍기·서큘레이터’ 테마관과 여름 불청객인 벌레 퇴치를 위한 ‘모기해충 퇴치기’ 테마관도 준비됐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옥션, 판매고객 위한 응원 이벤트 전개

    G마켓과 옥션이 다음 달 20일까지 판매고객을 위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판매고객 총 136팀을 선정,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각종 아이템과 간식 등을 선물한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지마켓 비즈니스 채널’을 추가한 뒤, 웰컴메시지 하단의 ‘톡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양식을 기입 후 제출하면 된다. G마켓과 옥션 판매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7월 4주차에 개별적으로 안내한다.

    당첨된 1팀에게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와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24캔’을, 5팀에게 ‘배달의 민족 상품권 20만원권’을 증정한다.
  • ▲ ⓒAK플라자
    ▲ ⓒAK플라자
    ◇ AK플라자, 여름 정기 세일 및 시즌 오프 행사

    AK플라자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백화점 전 점포에서 여름맞이 정기 세일 및 시즌오프에 돌입한다. 엔데믹과 함께 모처럼 활기를 되찾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선글라스와 스포츠 브랜드, 골프의류 등 바캉스 관련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알레르망, 슬립앤슬립, 나이스필 등의 침구 브랜드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식품관에서는 세일 기간 동안 3회에 걸쳐 인기 과일 및 식품을 파격 할인가로 선착순 판매한다. 전남 곡성 머스크 멜론을 6900원(1통)에, 복숭아 1팩(4입)을 9900원에 판매해 최대 44% 할인가로 선보인다.

    시즌 오프 행사도 돌입한다. AK플라자 분당점과 수원점에서는 띠어리, 쟈딕앤볼테르, 클럽모나코, DKNY 등의 인기 수입 의류 브랜드의 시즌 상품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랄프로렌칠드런, 밍크뮤, 블루독 등의 유아동 브랜드의 시즌 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 ▲ ⓒ롯데컬처웍스
    ▲ ⓒ롯데컬처웍스
    ◇ 롯데시네마, '콘텐츠 경험 공간'으로의 혁신 시작

    롯데시네마는 올해 1월 비전 선포를 통해 밝혔던 새로운 지향점 'Innovating Contents Experience, LOTTE CINEMA'에 발맞춰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 경험 공간으로의 혁신을 시작한다.

    롯데시네마는 관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하고, 소통과 교류를 통해 문화 콘텐츠를 즐기며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해 나가는 진화된 공간인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로 고도화한다고 설명했다.

    출발점은 먼저 롯데시네마의 플래그쉽인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와 수퍼플렉스로부터 시작한다. 

    지난 6월 1일 SNS 및 영화관에서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영화 예고편처럼 구성돼 약 1분가량의 길이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 위치한 수퍼플렉스가 오는 11월 새롭게 태어남을 안내하고 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BGF리테일,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나기 물품’ 기부

    BGF리테일이 본격적인 혹서기를 앞두고 폭염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물품을 기부했다. 보양죽 등으로 구성된 물품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를 통해 전국에 있는 폭염 취약계층 2000가구에 전달될 계획이다.

    BGF리테일은 지난 2020년부터 환경부와 'SOS 기후행동 공익활동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하며 취약계층 가구 방문 지원 활동을 전개해왔다.

    상품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24시간 누구나 무더위를 피해갈 수 있도록 전국 1만6000여개 점포에서 운영되는 ‘CU 폭염 쉼터’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임산부, 노약자 등 더위에 취약한 이들을 위한 도심 속 오아시스 역할을 이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