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LX하우시스, 인제대와 인테리어 인재 육성 맞손

실내건축학과에 'LX Z:IN 인테리어 홈 플래닝 전문가' 과정 개설학생뿐 아니라 비전공 졸업 예정 학생까지 모두 수강 가능

입력 2022-06-27 11:00 | 수정 2022-06-27 11:00

▲ ⓒLX하우시스

LX하우시스가 인제대학교와 손잡고 국내 인테리어 산업 인력 양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본격 나선다.

LX하우시스는 경상남도 김해시에 위치한 인제대학교에서 ‘LX하우시스-인제대학교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 측의 업무협약은 현장 맞춤형 인테리어 실무 교육과정으로 전문가를 양성하고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바로 채용으로 연계해 궁극적으로는 국내 인테리어 산업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LX하우시스와 인제대학교는 올해 2학기부터 공과대학 실내건축학과에 ‘LX Z:IN 인테리어 홈 플래닝 전문가’ 과정을 신설한다. 이 과정은 30명 정원으로 인테리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내 모든 전공의 졸업예정 학생이 이수할 수 있다.

‘LX Z:IN 인테리어 홈 플래닝 전문가’ 과정은 인테리어 산업 이해를 기본으로 설계, 3D 모델링, 마케팅 등의 이론·실기 과목과 함께 LX Z:IN 인테리어 매니저 직무체험, 취업 클리닉 등의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해당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서류전형 없이 바로 면접 기회가 제공되며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한 본인 희망 지역의 LX Z:IN 인테리어 대리점 매니저로 채용될 예정이다.

인테리어 매니저는 고객상담부터 설계, 현장 관리를 포괄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군이며 근무지는 전국의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전시장이다.

한편 LX하우시스는 올해초 대진대학교에 이어 이번에 인제대학교와 두 번째로 인테리어 인력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향후에도 전국 주요 권역 별 대학과 산학협력을 확대, 신규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인테리어 대리점들의 고충 해소를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조재범 기자 jbcho@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