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크림, 커스터드크림, 생크림 등 다양한 디저트 인기‘반갈샷’ 인증 트렌드와 커피 인기 영향으로 분석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크림이 쿠키샌드 2종 판매
  • ▲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마트24는 올해에만 크림이 들어간 디저트 상품 4종을 선보였으며, 이들 상품은 디저트 상품군에서 상위권에 들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 상반기 디저트 상품 매출을 확인한 결과, 크림 디저트 4종이 모두 베스트 10 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크림품은브리오쉬, 우유생크림빵빵도넛, 근대골목 크림단팥빵 등 크림의 종류도 미세하게 다르고, 각각의 크림에 어울리는 빵을 사용한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올해 초 선보인 ‘생크림품은브리오쉬’(3900원)는 이탈리아의 전통 디저트빵 마리토쪼를 콘셉트로 한 상품으로 버터풍미가 진한 브리오쉬빵 안에 연유생크림을 가득 채워 넣어 부드러운 크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최근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우유생크림빵빵도넛/커스터드크림빵빵도넛(각 2600원)은 물을 사용하지 않고 프랑스산 밀가루와 우유, 계란으로 반죽하여 베를리너 도넛 고유의 깊은 풍미와 풍부한 볼륨감은 물론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높이 6cm의 볼륨감 있는 베를리너 도우에 달콤한 우유생크림/진한 커스터드 크림이 평균 60g 들어가, 빵 총 용량의 절반 이상이 크림으로 채워진 상품이다.

    또한, 이마트24가 대구지역 3대 유명 빵집 중 하나인 ‘근대골목 단팥빵’과 손잡고 선보인 근대골목 단팥빵 4종 중 크림이 들어간 ‘크림단팥빵’이 가장 인기가 높다. 크림단팥빵은 전통 수제 방식으로 만든 단팥소에 젊은 층이 선호하는 휘핑크림을 가득 채운 상품이다.

    이처럼 크림이 풍부하게 들어간 디저트류가 사랑 받는 것은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내용물을 인증하는 사진)을 SNS에 올리는 트렌드와 함께 편의점의 즉석커피의 인기도 한 몫 한 것으로 이마트24는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 빅데이터/AI팀이 지난 달 즉석커피 연관구매 상품을 분석한 결과 1위는 얼음컵, 2위는 디저트, 3위는 빵, 4위는 샌드위치, 5위는 생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쌉싸름 한 커피 맛이 달콤한 디저트와 조화를 이뤄, 커피와 함께 디저트를 구입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이마트24 디저트식품팀 김연수 파트너는 “작년부터 카페를 중심으로 사이즈가 크고, 내용물이 풍부하게 들어간 디저트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며 “특히 입안 한 가득 크림을 베어 물 수 있는 크림 디저트가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비주얼로 SNS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크림 열풍에 맞춰, 이마트24는 커피와 함께 즐기기에 좋은 커피부름 쿠키샌드 2종(바닐라버터샌드, 커피초코샌드)을 8일부터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2개의 버터/초코쿠키 사이에 각각 바닐라크림과 커피크림을 넣은 쿠키 샌드다. ‘커피부름’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커피를 생각나게 하는 디저트’를 콘셉트로 하는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