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간 하노이 108국군병원에서 70명 수술수술비 37억원 지원…SK에코플랜트 주관
  •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이 베트남 어린이의 얼굴기형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SK에코플랜트
    ▲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이 베트남 어린이의 얼굴기형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SK에코플랜트
    SK는 지난 19~23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위치한 108군사중앙병원에서 분당서울대병원, 국내 의료 봉사단체인 세민얼굴기형돕기회(세민회)와 함께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수술'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2017년부터 행사를 주관해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재개됐다. 

    행사에는 세민회 회장인 백롱민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교수를 비롯한 한국 및 베트남 의료진, 안면기형아동 지원단체인 '오퍼레이션 스마일' 베트남 지부, SK에코플랜트 임직원과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K써니'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지난 5일간의 행사를 통해 구순구개열 등 얼굴기형으로 고통받아 온 베트남 어린이 70명의 수술을 무사히 마쳤다. 

    SK는 1996년부터 매년 베트남에서 '어린이에게 웃음을(Smile for Children)'이라는 슬로건으로 세민회와 함께 무료수술 행사를 진행해 왔다. 

    현재 SK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지난 25년간 총 4200여명의 어린이가 수술을 받게 됐다. 올해까지 소요된 수술비 총 37억원은 SK가 모두 지원했다. 

    이에 베트남 정부는 SK와 백롱민 회장에게 2009년과 2016년 두 차례에 걸쳐 외국인에게 주는 최고 훈장인 '베트남 사회주의공화국 국가우호훈장'을 수여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성녀 SK에코플랜트 ESG추진 담당임원은 "지난 25년간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며 아이들에게 새로운 인생, 행복한 가정을 선물함과 동시에 선진 의료기술 이전에도 기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의료봉사를 총괄하는 백롱민 회장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오지 못해 안타까웠는데 베트남 어린이들과 다시 재회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베트남 어린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파트너로서 함께해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베트남 군사중앙병원 의료진, SK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